[서비스경영] 100엔 스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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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6.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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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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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epare a service blueprint for the 100 Yen Sushi House.
▷ What features differentiate 100 Yen Sushi House and how do they create a competitive advantage?
▷ Suggest other services that could adopt the 100 Yen Sushi House service delivery concept.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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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epare a service blueprint for the 100 Yen Sushi House.
▷ What features differentiate 100 Yen Sushi House and how do they create a competitive advantage?
▪ 재료 원가에 따른 개수 조절을 통해 1접시에 100엔으로 제공.
→ 다른 곳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차별화.
▪ 모든 직원이 함께 손님이 들어오고 나갈 때 인사하는 것.
→ 고객에게 존중감을 주고 재미있는 요소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
▪ 고객과 요리사가 직접적으로 접촉
→ 요리사에게 직접 주문이 가능하여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
▪ 컨베이어 벨트로 메뉴 제공.
→ 고객의 기호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선택권을 주어 고객 만족도를 높임.
→ 자동으로 전달되어 고객이 서비스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인건비가 줄고 직장인들의 빠듯한 점심시간에 적합한 process
→ 수요 분석 결과 고객화 된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속도 개선 가능.
▪ open kitchen system으로 스시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게 함
→ quality에 믿음성을 부여
→ 무작정 기다리는 지루함을 제거
▪ 가족들이 경영.
→ 인건비 절감.
→ 장인정신으로 기업이념을 지키며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
▪ 먹은 접시 숫자로 가격을 쉽게 계산할 수 있어 Cash register가 필요 없음.
→ paperless system으로 원가 절감과 신속한 서비스 가능.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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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5 14:4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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