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 west airline), 진에어(JIN AIR) 1. 경영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OUTH WEST , JIN AIR 기업소개
2. 기업정신
3. 경영전략
4. 서비스
5. 성과
본문내용
1. 기업소개
SOUTHWEST
The First Airline in(업계 최초로 시행)
•. 종업원에게 profit sharing plan을 제공한 항공사(1973)
• Ticketless travel system을 도입한 항공사
• Internet Web page를 오픈한 항공사
• Online booking system을 갖춘 항공사 (SABRE)
• 좌석 지정제를 폐지한 항공사
사우스웨스트의 연혁
*본사: 달라스
*CEO: 게리 켈리

•과거
- 1971년 롤린 킹과 허브 켈러허에 의해 설립
- 3대의 항공기로 운항 시작
- 달라스, 휴스턴, 산 안토니오를 처음으로 운항(소규모의 저가, 지역항공사)
- 달라스에서 첫 취항(Only 국내선)
•현재
- 총 여객 운송수로 세계3위
- 69분기 연속 흑자(17년), 매출 59억달러(약7조 7천억)
- 현재 64여개 도시의 취항
- 3100회/1일 운항
- 약 3만4천명의 직원 수
*보유 기종
Type
Number
Seats
737-300
188
137
737-500
25
122
737-700
322
137


운항시기
08년 06월
08년 09월
08년 11월
09년 03월
09년 04월
B737-800
1대
2대
3대
3대
3대
A300-600
-
-
-
1대
2대

1대
2대
3대


JINAIR
2008년 1월 23일 설립
-자본금 : 200억원
정기항공 운송사업면허 취득 / 2008년 4월 5일 (노선면허 포함, 김포-제주, 부산- 제주, 김포-부산)
-기재 도입 계획 :
-노선운항계획
2008년 07월 17일 : 김포-제주 8편(신규취항)
2008년 10월 : 김포-제주 일 16편
2008년 12월 : 김포-제주 일 24편
2009년 09월 : 국제선 운항 예정



JINAIR 광고동영상

2. 기업정신
SOUTHWEST
•즐겨라!
–웃으면 복이 온다.
-Toilet Paper Game
“골프장에 페어웨이(Fair way)가 있으면 *러브필드엔 펀웨이(Fun way)가 있다.”
-허브 켈러허
* 러브필드(Luv Field)는 사우스웨스트 항공 본사가 있는 댈러스 공항의 애칭임
•어울려라!
–노사간에도 우리는 동지(Camaraderie) 다!
•사랑하라
–최저수준의 이직률 7% 유지

JINAIR
1) 비젼

프리미엄 실용 중단거리 항공사
A Premium Shot Haul Carrier
"with the experience and image, practical and affordable"
2) 미션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중적 항공사
합리적인 소비자가 선택하는 실용적 항공사
Global Standard 수준의 안전성 제공
효율적인 저원가 구조 확립
3) 진에어 슬로건
Fly, better fly JinAir

더 나은 항공여행이란?
핵심적인 서비스는 세련된 감각으로 강화하고,
불필요한 서비스는 과감하게 버리고,
복잡한 수속이나 규정은 심플하게 변경하고,
열정과 혁신으로 철저한 비용 절감을 통하여
매우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항공요금을 제공하는 것이
JinAir가 추구하는 Fly, better fly의 젊은 정신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전략사례분석]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운영 및 효과적 활용 방안 연구 -마일리지제도
  • 1. 마일리지제도 운영 한계2.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한계 극복 전략결론 - 46참고문헌 47서론세계적 유명 항공 주간지인 미국의 ‘Aviation Week’ 미국의 세계적 항공 권위지 (www.aviationweek.com)지가 매년 전 세계 항공사들의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선정하는 세계 최우수 성과 항공사 순위(World’ s Top Performing Airline Ranking)에서 대한항공은, 싱가폴항공, 케세이퍼시픽항공, 사우스웨스트항

  • [소비자행동론] 저가항공 진에어 관한 마케팅
  • 목차Ⅰ. 저가 항공사 정의 및 현황 1. 저가 항공사의 정의2. 국내외 저가 항공사 현황3. 진에어의 현황 Ⅱ. 진에어 SWOT분석과 성공전략1. 진에어 SWOT분석2. 진에어 성공전략1) 중단거리 노선 전략2) 경영 전략3) 마케팅 전략Ⅲ. 문제점 도출1. 설문지분석2. 이용후기 분석Ⅳ. 문제점 해결 및 마케팅 방안Ⅴ. 결론Ⅵ. 참고문헌1. 저가항공사의 개념- 저가 항공사란 기존의 항공요금보다 요금을 낮게 책정하며 기본적인 항공운송

  • [국제경영전략] 항공사 아시아나 국제경영전략
  •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국제항공업계의 글로벌 얼라이언스(global alliance)는 두 항공사간의 좌석 공유(코드셰어)나 상용고객 우대제도 교환과 같은 단순한 항공사간 협력체제를 뛰어 넘어 공동 스케줄과 공동 마케팅에다 기술개발까지 공동으로 추진해 사실상 단일 회사처럼 움직이는 다자간 기업연합체의 성격을 띤다.현재 구성된 얼라이언스는 총 5개. 가장 먼저 탄생한 얼라이언스는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로 지난 1997년 에어캐나다, 루프트한자,

  • [관광 경영론] Southwest Airlines와 CEO Herbert(Herb) D. Kelleher의 리더십
  • 경영론과 다른 수업시간에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 기업의 사례가 Southwest Airlines이였다. 그래서 책에서만 나온 사례의 일부분이 아니라 Southwest Airlines 기업과 CEO인 허브캘러허의 리더십에 대해 꼭 한번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공부해 보고 싶어서 이번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였다.Southwest Airlines의 MissionThe mission of Southwest Airlines is dedication to the highest quality of Customer Service delivered with a sense of warmth, friendliness, individual pride, and Company Spirit. (사우스웨스트

  • [경영전략] 대한항공 전략경영
  • Air France, 대한항공, Aeromexico, Alitalia 등 6개 회원사로 이뤄진 Global Alliance로 세계 여객시장 점유율 12%를 점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예약 네트워크, PNR VIEW, SkyTeam Support Desk (SSD - 마일리지 제휴, 전세계 회원사 공항 라운지 공동 이용, 통일된 기내서비스 제공, 공동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여행정보 획득, 표준화된 운송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단점으로 나타나는 고객의 이해 부족, 업무조정 난해, 협정파기 용이성, 경영책임 불명확, 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