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틈새라면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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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6.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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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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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틈새라면의 비전
2. 틈새라면의 마케팅
3. 틈새라면에 대한 마케팅철학에 따른 가설
4. 틈새라면에 대한 Expectation Top 5
5. 틈새라면의 Experience-Expectation > 0 이 되기 위한 +α 와 그 사례
6. 틈새라면의 비즈니스 모델 - <고객을 가족으로>
7. 틈새라면의 NPS
8. 틈새라면의 NPS 인과관계
8-1. 532정신
8-2. 사회적자본/외부성
8-3. 기대/체험
9. 틈새라면의 전략적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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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틈새라면의 비전
- 한국적인 매운 맛 라면을 앞세워 분식계의 틈새를 노려 라면계의 선두 기업이 된 틈새 라면만의 비전을 그림으로 살펴본다.
이 처럼 틈새에는 틈새만의 문화 및 비전이 있고 이를 바탕으로 틈새라면만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2. 틈새라면의 마케팅
- 틈새라면은 기업 문화와 비전으로 자신들의 방향을 분명히 하고 있지만 틈새시장의 공 략이란 점에서 초반의 기업 홍보의 어려움과 관련 시장에서의 입지가 약하다. 이를 극복 하기 위해 틈새라면은 7가지 마케팅 전략을 취하고 있다.
1) PRICE - 틈새라면의 가격전략
-> 틈새라면의 모든 메뉴의 가격은 지역적 특성, 상권의 특성의 분석을 바탕으로 한다.
2) PLACE - 틈새인테리어 특징
-> 바테이블 형식의 틈새인테리어는 좁은 공간에서 효율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회전율 을 극대화 할 수 있다.
-> 낙서들로 이루어진 벽면은 틈새의 명물로서 재미와 함께 라면전문점으로서의 브랜 드 이미지를 잘 대변해준다.
3) POSITIONING - 틈새 주 타겟 , 라면 전문점
-> 틈새는 라면하나도 맛있고 편안하게 즐기길 바라는 10~30대의 젊은 층을 주 대상 으로 한다.
-> 27년 전통의 틈새라면은 그 전통만으로도 장년층의 고정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 라면전문점으로서의 기존 분식체인과는 차별을 두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서비스로 경쟁력을 갖춘다.
4) PROCESS SYSTEM - 틈새라면의 재고관리
-> 틈새라면은 인건비와 재고 부담 등을 최소화하여 마진율을 최대화한다.
5) CONSULTING - 상권분석 및 점포개발
-> 빠르고 안정적인 사업 성장을 위해 투자금 대비 최고의 매출 효율을 발휘할 수 있 도록 전문적인 상권 분석과 점포개발을 지원한다.
6) EDUCATION - 노하우 전수
-> 초보자도 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오픈 전 과학적이고 체계화된 틈새만의 맛과 문화, 경영기법을 전수하며, 오픈 시 본사 직원의 O,J,T, 실시, 매장관리와 고객관리 를 위한 사후 교육을 실시한다.
7) P.R - 국내외 언론 홍보 , 마케팅 지원
-> 이미 국내외 언론에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언론 홍보 를 통한 마케팅 지원을 본사 차원에서 진행한다.
-> 마케팅 기법 컨설팅과 비정기적인 본사차원의 EVENT등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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