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전략] 개인정보 침해의사례(하나로텔레콤)와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하나로 텔레콤의 개인정보 유출
Ⅱ.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목적 외로 이용한 사례
Ⅲ.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한 사례
Ⅵ.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정정요구 불응사례



본문내용
Ⅰ. 하나로 텔레콤의 개인정보유출



하나로텔레콤이 고객 600만명의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8530만건을 1000여곳
의 텔레마케팅(TM) 업체에 넘겨
자기 회사 인터넷TV, 유선전화
같은 통신상품을 판매하도록
해온 것으로 밝혀졌다.
판매를 성사시킨 TM업체엔 건당
몇 만원씩 수당을 줬다고 한다.
제휴 은행에도 96만명의 회원 정
보를 줘서 신용카드 마케팅에
활용하도록 했다.



Ⅱ.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목적 외로 이용한 사례


-조혜경씨는 K통신사가 제공하는 시내, 시외 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2004. 12월경 자신의 전화요금제가 일반 요금제에서 맞춤형 정액요금제로 무단 변경되어있고 그간 일반요금제보다 많은 요금이 계속적으로 인출되어 왔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로 인한 경제적, 정신적 피해에 대한 배상으로 100만원을 요구하는 분쟁조정을 신청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기업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전략▣ 제품 범주내 성장전략으로서의 브랜드 전략 대안▣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 LG텔레콤 카이▣ 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사례\Ⅲ. 결론◆ 여러 마케팅 사례들의 분석1◆ 마케팅이란?마케팅(Marketing)이란 단어는 사전적인 의미로 단순히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마케팅이란 고객의 욕구충족과 기업의 목적을 함께 달성시켜주는 교환을 창조하거나 이를 증대하

  • [마케팅전략론] `SK Telecom`(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
  • 정보통신에서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이스라엘,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에 무선 네트워크 기술과 플랫폼 솔루션을 수출하며 세계 속으로 그 활동 무대를 넓혀가야 하겠다.■ 비전의 달성을 위한 전략(출처 : SK Telecom)SK telecom는 기존의 경제적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하는 기존의 가치경영과 달리, 다양한 경영활동 대상의 가치를 균형적으로 제고하여 장기적인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하는 전략이다.Ⅱ. 환경 분석■ 거시환경 분석

  • [기업윤리경영]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국민은행, 포스코 사례를
  • 기업도 그 시작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염두해 둔 윤리 경영을 할 수 있다는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 까닭입니다. 그러나 양이 너무 많아 진 것 같아 고심 끝에 안철수 연구소 사례는 보고서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조사는 주로 인터넷 과 출판된 서적, 신문기사들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국민은행과 같은 경우 국민은행 직원으로 근무하는 지인이 있었으나 포스코는 미처 시간을 내지 못해 직접적인 현장 정보를 얻지는 못하였습니다. 목차를 위와 같이

  • KT의 기업분석 및 신 경영전략
  • 하나로 노트북이나 PDA를 통해 초고속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4) bizmeka(빌려쓰는 IT솔루션) ◆ bizmeka의 기능-bizmeka는 300만 중소기업의 매출증대 기회와 업무 효율화를 지원합니다.-고객 수준이 높아지는 만큼 서비스 수준도 높아져야 합니다. 정보의 바다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경영관리 활동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중소 상공인은 매출증대에, 중소기업은 업무효율화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규모도

  • KT의 경영전략분석
  • 하나로 노트북이나 PDA를 통해 초고속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4) bizmeka(빌려쓰는 IT솔루션) ◆ bizmeka의 기능-bizmeka는 300만 중소기업의 매출증대 기회와 업무 효율화를 지원합니다.-고객 수준이 높아지는 만큼 서비스 수준도 높아져야 합니다. 정보의 바다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경영관리 활동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중소 상공인은 매출증대에, 중소기업은 업무효율화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규모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