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이해] T commer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T-Commerce 정의
Ⅱ. T-Commerce 출현배경
Ⅲ. T-Commerce 방식
Ⅳ. T-commerce의 전제조건으로서의 디지털 데이터 방 송(DDB)
Ⅴ. T-Commerce 성공요인
Ⅵ. T-Commerce의 국내 정착을 저해하는 요소
Ⅶ. T-Commerce 국내 정착을 위한 해결책
Ⅷ. T-Commerce 응용 서비스 및 국내업체 현황
Ⅸ. T-Commerce의 사례
Ⅹ. T-Commerce 성공전략 및 필요사항
ⅩI. T-Commerce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1. T-커머스 [television commerce; T-commerce] 정의 http://100.naver.com/100.php?id=794485
텔레비전(television)과 커머스(commerce)를 결합한 단어로, 인터넷 TV를 이용한 전자상거래를 말한다.
그림 T-commerce의 개념 (출처: T-commerce 전략과 기술, 김승각 저, (주)시그마인사이트컴, p.21)
인터넷을 통한 E-커머스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M-커머스의 장점에 텔레비전을
결합한 것으로, 1997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시행된 이후 1999년부터 여러 나라에서
활성화되었다.
사용이 쉽고 인터넷은 물론 홈쇼핑과 홈뱅킹·증권투자 등의 금융업무, 원격의료·교육·오락도 즐길 수 있다.
텔레비전이 디지털방송·홈네트워크·위성 DMB·B-ISDN 등 정보통신의 주축이 되어가고 있어 향후 유비쿼터스 사회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2. 출현배경
(1) 디지털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방송과 통신기술이 융합되는 시점에 있는 방송산업은 양방향이 가능한 디지털 데이터 방송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디지털 데이터 방송의 등장은 방송의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를 가져와 기존 광고 위주의 상업방송에 의존하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해주며, 시청자의 시청습관도 수동적에서 능동적으로 전환시키는 계기로 작용한다. 이러한 방송 전반의 변화를 어떻게 활용해야만 방송사업자와 제품 및 서비스 공급사업자가 새로운 시장을 확보할 수 있는가가 T-커머스
의 가장 중요한 화두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PTV(인터넷프로토콜텔레비전)] IPTV(인터넷프로토콜텔레비전)의 경쟁매체와 IPTV(인터넷프로토콜텔레비전)의 특성 비교 및 IPTV(인터넷프로토콜텔레비전)의 규제정책 분석(사례 중심)
- [BPR, SCM, 공급사슬관리, CALS, 광속상거래, ERP, 벤치마킹, TQM, 총체적품질경영] BPR(비즈니스프로세스리엔지니어링), SCM(공급사슬관리), CALS(칼스, 광속상거래), ERP(전사적자원관리), 벤치마킹, TQM(총체적품질경영) 분석
- [경영정보시스템] google 구글 사례 분석
- [유통경영]TV홈쇼핑의 현황과 전망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