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이해] M-Commerce & T-Commer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Commerce란?
주요산업 분야, 적용사례
장단점과 해결과제

T-Commerce란?
주요산업 분야, 적용사례
장단점과 해결과제
본문내용
: 선이 없는 무선을 활용한 이동전화나 PDA를 이용해 각종 정보와 서비스제공 및 상품도 구매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호주 텔스트라의 m커머스 프로젝트

m커머스 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호주 이동통신업체 텔스트라는 두 가지
시범 사업을 진행.
첫째, 휴대전화기로 음료수를 주문해 마시는 서비스
둘째, 주차 요금을 휴대전화기로 징수하는 서비스
이 서비스는 2002년 6월부터 시드니의 브론테 해변과 맬버른의 라트로브 거리에서 시행되고 있다

우리나라 모바일 뱅킹

-하루 종일 어디서든 휴대할 수 있다-결제 시스템의 안전성-사용자의 이용현황 파악이 용이-그에 따른 다양한 마케팅 가능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가 유선 인터넷 사용자보다 많아질 것-사용자들은 이동 중 많은 양의 정보에 접속할 것-이동통신 사업자들의 역할 변화-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발전-m커머스에서 사용자들의 구입이 일반화될 부문은 현물보다는
서비스와 관련된 부문이 주가 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 혁신 트랜드 & 기술혁신 기업문화 조직 특성·사례-혁신을 촉진하는 조직-
  • 경영 활동 또는 경영 프로세스 - 어떻게 하면 조직 내에서 보다 많은 혁신을 이룰 수 있나? 조직 내 상호작용과 행동에 대한 이해 필요재무와 기업 리더십연구개발과 기술마케팅신제품/서비스개발 프로세스The dilemma of innovation management혁신경영의 딜레마 - 원가절감/속도향상을 위한 비용과 낭비(slack) 제거vs. 신제품개발 및 제품개선에 필요한 창의성/혁신을 위한 여지(slack) 제공 어떻게 균형을 유지할 것인가?* 생산부서와 R&D부서의 분리는

  • [특수미디어론] 위성방송, DMB 의 역사, 현황 및 나아갈 방향
  • T-Commerce와 M-Commerce가 접목된 쌍방향 서비스를 통해 수익원을 창출해야 하며, 기술적인 발전과 제도적인 뒷받침이 필요하다. 그리고 DMB비즈니스 모델을 해외에 수출하기 위해서는 조기상용화에 따른 노하우를 살려 한국적인 DMB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단말기, 시스템, 콘텐츠 등 DMB와 관련된 비즈니스를 선점하여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하지만, 여기에는 표준화문제 등 각국의 이해관계가 걸려 있어 국제적 협력을 하면서 앞선 상

  • [경영과의사결정] [고객관계관리]CRM사례분석_LG CNS를 통해 살펴본 CRM 전략(A+리포트)
  • 이해Value Chain서비스컨텐츠세일즈컨텐츠마케팅컨텐츠제작/가공컨텐츠수집/조달SubscriberAdvertiser서비스상품세일즈상품마케팅상품조달Product Buyer서비스광고세일즈광고마케팅컨텐츠사업광고사업쇼핑사업CRM 대상 영역                   LG CNS2. 미디어 산업의 이해고객 분류AdvertiserSubscriber/CirculationAd AgenciesDirectClassifiedEnd-ConsumersChannel PartnersWholesaler/DistributorsMediaCustomer광고주를 대신하여 광고를 기획, 제작, 집행

  • [광고] 광고의 역사에 따른 광고환경의 변화와 광고산업의 변화
  • 이해, 즉 디지털을 포함한 여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술들이 각각의 단계에서 각각의 기능이 있다는 점을 이해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통합적 사고(Integrated Thinking)가 필요하다. 결국 새로운 디지털 환경은 마케터와 소비자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두는 새로운 마케팅 틀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기존 광고의 역할이나 기능도 새 패러다임에 맞게 변화되고 있는 것이다.Ⅶ. 디지털 시대와 광고개념의 변화이상과 같은

  • E-Business(중간) 레포트
  • 경영(CALS), 90년대 B2C를 기반으로 한 본격적인 E-비즈니스의 확산, 2000년대 초고속통신망의 확산과 더불어 시작된 E-비즈니스의 다양화를 거쳐 2010 이후에는 지능형 거래 처리를 바탕으로 유비쿼터스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예측된다.9차시. E-비즈니스 가치시스템【학습목표】제 9강에서는 E-비즈니스가 기업의 가치사슬(value chain)활동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에 대하여 검토합니다.【학습내용】1. M. E. Porter의 가치사슬(value chain)- 기업의 활동은 구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