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이해] 리엔지니어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차례-
1. 리엔지니어링의 배경
2. 리엔지니어링의 등장
3. 리엔지니어링의 정의
4. 리엔지니어링의 원칙
5. 리엔지니어링의 절차
6. 리엔지니어링의 성공사례
7. 리엔지니어링에서 정보기술의 역할
8. 리엔지니어링의 실패요인
9. 결론
- 본문내용
-
-리엔지니어링을 넘어서
(overcoming re-engineering)-
1. 리엔지니어링의 배경
시스템 엔지니어링이란 직업은 국내에서 삼성 SDS와 LG CNS와 같은 정보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는 기업 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1980년대 후반 인원감축을 위한 감량경영(downsizing)을 실시하면서 단기적으로는 이익을 유지할 수 있었지만 장기적으로 기업의 활력, 조업실적이 저조해지는 폐단이 발생하였습니다. 단순히 인건비 절감을 위한 경영합리화는 간접서비스 부문의 질적 저하만을 초래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만족을 높이고 경쟁우위를 확립하기 위한 비용절감, 시장에 대응 시간 단축, 품질과 제품의 향상을 꾀하는 경영혁신 기법을 리엔지니어링 혹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PR)이라고 합니다. 리엔지니어링은 단순히 과거의 업무방식을 보완하기보다 업무시스템을 과감하게 재구축해서 혁신적 개선효과를 가져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