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글로벌 기업의 제품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 기업의 제품 성공 사례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외국기업의 제품적응사례
2. 국내기업의 제품적응 사례
- 본문내용
-
1. 외국기업의 제품적응사례
태국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TV는 일본 마쓰시다사 태국공장에서 나오는 내셔널 상표의 [A3시리즈] 14인치 소형TV이다. 사실 이 제품은 한국산 TV보다 기능은 떨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3시리즈]TV가 잘 팔리는 것은 일본기업들이 철저한 현지시장 적응전략에 연유한다. 즉 일본기업들은 태국인들이 단순기능제품을 선호하고 버튼을 누르는 맛이 있어야 한다는 태국 소비자들의 기호를 사전에 인지해 이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이다. 또 비가 많이 내리는 태국에서는 벼락에 대비해 외출시 TV코드를 빼놓는 습관이 있는데, 이로 인해 한국산 TV의 경우 채널기억회로가 치워져 소비자들의 불평을 자주 듣는다. 그러나 일본기업들은 태국시장에 공급하는 TV제품에 채널기억회로가 지워지지 않도록 보정회로를 장치하였다.
이와 같은 상황은 냉장고 시장에서도 발생되었다. 60년대 일본 마쓰시다사가 동남아시장에 첫 진출할 때 이 곳의 냉장고 시장은 미국의 GE가 90%이상을 차지하고 있었다.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었던
- 참고문헌
- 최종태 - 현대인사관리론 /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공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공차 기업현황분석 및 공차 향후 마케팅 4P전략 수립
- LG전자 중국 진출 인적자원관리 성공사례
- [설문지] 숙취음료(컨디션)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생산관리_H기업은 여성 의류 제조, 판매 기업으로 다양한 의류(상의, 하의 등) 생산에 저임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두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H기업은 생산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생산 유형(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방식과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무신사 성장과정분석과 무신사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 및 무신사 미래발전방향 제시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설문지] 광고모델의 교체가 상품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서브웨이 마케팅 PPT - 서브웨이 SUBWAY 기업분석,성공요인,3C분석과 서브웨이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미래전략제언 PPT
- 빈폴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