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글로벌 기업의 제품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기업의 제품 성공 사례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외국기업의 제품적응사례
2. 국내기업의 제품적응 사례
본문내용
1. 외국기업의 제품적응사례

태국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TV는 일본 마쓰시다사 태국공장에서 나오는 내셔널 상표의 [A3시리즈] 14인치 소형TV이다. 사실 이 제품은 한국산 TV보다 기능은 떨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3시리즈]TV가 잘 팔리는 것은 일본기업들이 철저한 현지시장 적응전략에 연유한다. 즉 일본기업들은 태국인들이 단순기능제품을 선호하고 버튼을 누르는 맛이 있어야 한다는 태국 소비자들의 기호를 사전에 인지해 이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이다. 또 비가 많이 내리는 태국에서는 벼락에 대비해 외출시 TV코드를 빼놓는 습관이 있는데, 이로 인해 한국산 TV의 경우 채널기억회로가 치워져 소비자들의 불평을 자주 듣는다. 그러나 일본기업들은 태국시장에 공급하는 TV제품에 채널기억회로가 지워지지 않도록 보정회로를 장치하였다.

이와 같은 상황은 냉장고 시장에서도 발생되었다. 60년대 일본 마쓰시다사가 동남아시장에 첫 진출할 때 이 곳의 냉장고 시장은 미국의 GE가 90%이상을 차지하고 있었다.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었던

참고문헌
최종태 - 현대인사관리론 /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 중국 진출 인적자원관리 성공사례
  • 글로벌 시야를 갖춘 전문 중간관리자의 부족이다. 이는 중국이 본격적으로 경쟁중심의 시장경제로 전환한 역사가 오래되지 않았다는 점과 연계되어 있다. 결국 인재의 내부육성을 통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해 내는 역량이 관건으로 작용 한다.2) 외자기업으로서의 한계가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이다. 중국에서 영어, 한국어를 포함한 외국어 열의가 큰 것 또한 사실이지만 외자기업에 취업하는 사람들이 중국기업에 입사하는 사람들보다 전

  • [마케팅] 롤리타렘피카 Lolita Lempicka 마케팅 성공사례
  • 기업의 성장을 위해 향수와 색조화장품의 세계시장진출이 요구되었고, 국가소득이 높아짐에 따라 향수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 보고 향수에서의 국가적 명성을 획득해야 제품의 성가도 올라가기 때문에 90년대 후반 프랑스 향수시장에 일인자인 유럽으로의 해외진출을 결정하게 되었다. 통상마찰, 노사분규, 경쟁격화가 글로벌경영의 필요성을 더욱더 절감하게 되었다. 3) 프랑스 진출 전략프랑스는 전통적으로 화장품을 포함한 패션 산업 등 문화,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기업은 세계적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곳에 활동을 분산하도록, 글로벌생산시스템 구축을 증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둘째, 기업은 그들이 생산한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위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수형(2007), 글로벌마케팅, 대명,최근 한국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많은 글로벌 기업 중에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그 대표적인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경영을 도입하고 있다. 아울러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한 지역적 차별화전략 및 소비자분석을 통한 제품구성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한편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편의점, 전문점 등은 북경, 상해, 심천 등 상업중심 도시를 거점으로 잠재력 있는 신흥도시로 진출, 확대하는 정책을 취하고 있으며, 물품조달의 용이성을 높이기 위해 동부 연해의 주강삼각주, 정강삼각주를 중심으로 한 유통물품조달거점을 마련하고 있다. 3.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 [국제경영] P&G의 해외진출사례
  • 목 차Ⅰ. P&G의 기업소개 및 글로벌 활동1. 주제선정 이유2. P&G 기업소개3. P&G의 글로벌 활동 Ⅱ. P&G의 일본진출과 실패요인1. P&G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2. P&G의 신수점3. P&G의 자구책4. 일본 내 P&G 현황Ⅲ.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설계1. 글로벌 화와 현지화간의 갈등2.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Ⅳ.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1. Go globle, act local 2. 마케팅믹스요소Ⅴ. 글로벌 마케팅의 성공사례Ⅵ. P&G의 국제경영전략1. 환경경영의 실천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