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 이건희 삼성그룹회장의 오감을 통한 다면적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오감을 통한 다면적 커뮤니케이션
2. 육감을 통한 사랑의 관계형성
본문내용
삼성 비자금 문제
창사 이래 최대의 위기를 맞은
삼성의 이.건.희 회장!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IMC의 대가 Mr.조를 찾아오다


Mr.조 선생!
비자금 문제로 너무 힘듭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이건희 회장님!
방법은 딱 한가지 입니다
바로..육감(六感. SIXSENCES).


그렇다면 핵심전략은?


시각

첫 째 마디. 잘 생긴 삼성을 보여라!


국내 총생산 중 20%차지...
삼성 계열사의 매출액 152조. 우리나라 수출의 21%
반도체.LCD,휴대폰,모니터 부문 세계1.2위 등등


-->삼성은 이미 ‘잘 생긴’ 기업이다.


<core>
잘 생긴 모습을 고객에게 노출하여 호감을 얻어라.


Action plan
지하철 환승역 광고판 설치
매체 광고 횟수 증가
사회환원사업 비중증가
삼성제품 대폭 할인행사

둘 째 마디. 삼성의 색을 변화 시켜라.

기존의 색을 버리고
새로운 색을 입어라.


기존의 파란 삼성
- 이성적이고 차가움
- 관료주의적
엘리트주의
- 비자금있는 회사

-->새로운 녹색 삼성
감성적이고 따뜻함
수평적 구조
인간적인 회사
친환경적인 회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 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하)
  • 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하)1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하)I. 들어가는 말II. 휴대폰 마케팅1. 마케팅의 정의2. 각사의 휴대폰 마케팅 주요 사례■ 삼성전자의 휴대폰 마케팅■ LG전자의 휴대폰 마케팅■ 팬택의 휴대폰 마케팅■ 모토로라의 휴대폰 마케팅III. 휴대폰 마케팅 사례■ 브랜드 마케팅■ 세그먼트 마케팅■ 타깃 마케팅■ 고객성향 맞춤 마케팅■ 프리미엄 마케팅■ 명품 마케팅■ 체험 마케팅■ 공동마케팅■ 영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목 차1. 세종대왕의 리더십2.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3. 김대중 전 대통령과 김정일의 리더십4. 삼성 초대 CEO 이병철 회장의 리더십5. 현대 전 CEO 정주영회장의 리더십6. 장보고의 리더십7. 삼성 CEO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8. 알렉산더의 리더십9. 현대자동차 정몽구 회장의 리더십10. 잭 웰치의 리더십11. 히딩크의 리더십12. 역사상 가장 큰 부자, 존 록펠러의 리더십13. 조선조 정조의 리더십14.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리더십15. 칭기즈칸의 리더십16. 강

  • [소비자행동론] 삼성전자 `애니콜`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삼성은 소비자 대상 브랜드 응모와 사내 응모 등을 통해 얻은 500여 개의 브랜드 후보들을 놓고 오랜 기간 심사숙고하였다. 그러다가 그 해 8월에 최종 결정한 것은 애니콜(Anycall)ꡑ이란 브랜드였다. 언제(anytime), 어디서나(anywhere)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휴대폰이 바로 애니콜(Anycall)이라는 의미를 가진 아주 기억하기 쉬운 이름이었다. 이 브랜드명을 이용하여 대대적인 런칭 캠페인을 펼쳐 나아갔다.애니콜의 96년 제품 전략은 품질을 통한 최고급 브랜드

  • [브랜드자산] 기업의 브랜드자산구축
  • 삼성전자가 애니콜이라는 브랜드는 갖고 있었지만 이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활동(광고 등)들은 전혀 하지 않고, 단지 푸시 활동만으로 애니콜을 판매하였다면 얼마만큼의 이익을 얻을 수 있었을 지를 추정하여야 한다.포카리 스웨트는 적극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Long Seller로써 모범이 되는 사례에 속하고 있다. 또한 Long Seller로서 어떻게 오랜 기간동안 브랜드를 유지하고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지에 대한 모범 사례이기도 하다. 포카리 스

  • 브랜드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통한 인터넷 역시장이 형성되기도 한다. 이처럼, 인터넷상의 소비자 집단행동의 활성화로 인하여 힘의 판도가 기업에서 소비자로 이동하는 새로운 시장메커니즘이 형성되게 되었다. 한편, 공통 관심사를 중심으로 형성된 온라인 커뮤니티는 지속적인 기업소비자 관계의 구축을 위한 훌륭한 매개체로, 기업과 소비자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관계형성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특정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바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