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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브랜드의 중요성
2. 브랜드 커뮤니티의 개념

Ⅱ본론
1. T 브랜드 소개
2. 마케팅분석
1) T로 바꾸기
2) Situation analysis 상황분석
3) SWOT 분석
4) UCC를 이용한 T 마케팅
3. 브랜드 커뮤니티의 효과와 T 커뮤니티 현황
4. T의 차별화 전략
5. 오프라인 매장
6. 브랜드 커뮤니티 활용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브랜드의 중요성

브랜드는 기업의 '모든 것(everything)'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회사인 인터브랜드와 비즈니스위크는 지난 7월 100대 글로벌기업의 브랜드가치를 액수로 환산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코카콜라가 670억달러로 1위를 지켰고, 마이크로소프트(599억달러), IBM(562억달러), GE(489억달러), 인텔(323억달러), 노키아(301억달러)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전자가 162억달러로 20위에 랭크됐고, 현대자동차(41억 달러)가 75위, LG전자(30억달러)가 94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높은 브랜드 가치를 자랑하는 기업들 가운데 상당수는 IT업체들이다. 이는 글로벌 경제에서 IT기업들이 차지하는 위상이 높아졌다는 것을 반영하는 동시에 브랜드가 중요한 기업 가치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를 잘 대변한다. MS의 경우 유형자산이라고 해야 사옥 정도가 고작이다. 그 가치 또한 브랜드 등 무형자산에 비하면 '새 발의 피'다.

IT 분야에서 브랜드는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의 사회적 지위 또는 차별성을 드러내는 중요한 수단이다. 따라서 브랜드 파워가 높은 기업일수록 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김문수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브랜드전략팀 상무는 "IT제품의 경우 대부분 가격이 비싼데다 오래 사용하는 특성을 갖고 있어 브랜드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 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확보해야 훨씬 높은 부가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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