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상품판매유통경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유통의 필요성
비즈니스 여행자
회의참가 단체여행자
호텔예약 대행업자
호텔예약 사무실
항 공 사
인 터 넷
장기체류자 및 이주자
정부관료 및 군인
지역주민
본문내용
관광유통의 필요성


관광서비스의 전문화

 관광서비스의 생산이 전문화되고 그것이

생산과 이를 소비하게 될 관광객간에 관념적

ㆍ지리적ㆍ시간적 간격이 넓어지게 되자

그 간격을 좁혀 줄 기구가 요청

상품공급의 비탄력성

직접유통 경로

호텔의 이점

① 단순성의 유지와
오류의 최소화
② 융통성의 발휘
③ 이윤 증가
④ 통제력 보장


관광객의 이점

① 시간 절약
② 정확성의 확보


간접유통 경로


호텔의 이점

① 판매고의 확대
② 초과판매량에 대한
공급업자의 부담제거


관광객의 이점

① 선택대안의 다양성
② 가격의 저렴성
③ 서비스의 다양성과
일괄구입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재무관리]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판매 시행 등 미국계 할인점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이마트만의 고객만족 경영전략을 취하고 있다. ④ 신선제품 당일 판매 이마트 전 점포에서 팔리는 식품들은 대부분 당일 판매이다. 농산, 수산, 축산 등이 그렇다. 실제 야채의 유통 흐름을 보자. 산지에서 수확되면 2시간 내에 냉 창고에서 상품화 작업이 이루어진다. 곧이어 냉장 탑차로 매장까지 운반되는 시스템이다. 특히 식품 선도 관리를 위해 할인점 중 유일하게 식품을 가공, 유통하는 ‘웨트

  • [관광경영론] 여행업의 정의 및 기능과 역할
  • 상품으로 만들어 여행사나 또는 직접 자사의 영업소를 통해 개인이나 단체에게 일정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유통경로상의 기업이라고 정의하고 있다.여행업자들이 행하는 구체적인 업무는 다음과 같다.첫째, 항공사와 호텔 등으로부터 자기위험 부담 하에서 항공자석과 호텔객실을 장기간 대량예약 매입하여 여행상품을 기획한다. 이러한 여행소재의 대량매입은 생산원가의 저렴화를 초래하여 여행상품의 저렴화를 유도한다.둘째, 여행상품을 시판

  • [무역계약론] 수출상품 막걸리(생탁)
  • 경영철학 “사람과 자연의 조화, 고객과의 소통, 그리고 개척 정신이다.”SUNTORY1899년도에 창립하여맥주, 과실주, 사케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그리고 일본 시장 내에서몇 손가락안에 드는 굳건한 입지를 유지 하고있다. 철학경영산토리상황현재산토리맛, 품질에 대한 신용이 높은 ‘산토리’‘산토리’는 자국 내 고객들에게 맛과 품질에 대한 신용이 높다. 산토리 3가지 힘 소매사업의 힘상품사업의 힘해외사업의 힘 거래처 선정

  • [마케팅] Histoire Homme In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유통경로를 병행주로 공항과 고급 비즈니스호텔에 전문점과 직영점을 개설함. 4종 유통경로의 병행은 브랜드 이미지 홍보와 제품 판매량 향상에 이중 효과가 있다(출처: 중국 패션 시장 분석 조사보고서 2006년 12월)Customer Analysis : 중국 대도시(상해/북경) 등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들의 구매성향대형백화점 선호중국의 백화점은 ‘상위 100대 백화점의 월간 판매액 49억원’ 이라는 거대한 액수와 함께 상품 판매의 주요 경로로 성장했다. 중하 층은 좌

  • [마케팅전략]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경쟁우위 자산 비교
  • 유통이란 상품을 생산자로부터 최종고객에게까지 전달하는 활동이고, 유통경로는 제품과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및 최종고객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회사 구성체이다.또한 유통경로에 관련되어 유통기능을 수행하는 개인 및 회사를 유통기관이라고 한다. 이러한 유통기관의 하나인 백화점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다. ‘각계각층의 많은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며, 부문별 조직에 의해 경영되는 집중적인 대규모 소매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