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거래법] 국제거래상의 위험과 담보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국제거래상의 위험과 담보
Ⅱ. 수출보험
Ⅲ. 적하보험
Ⅳ. 제조물 책임 보험
- 본문내용
-
들어가면서 ..
1. 제조물 책임보험의 의의
-물건의 하자로 인하여 소비자가 입은 인적 ․ 물적 손해를
생산자 등이 배상하여야 할 책임을 제조물 책임
제조업자가 부담할 손해배상책임을 담보하기 위한 보험으로
제조물 책임보험이 존재
2. 각국의 제조물 책임법칙의 현황
(1) 제조물 책임법의 국제적인 조화
- 제조물 책임은 소비자 보호에 관한 부분으로서 당사자간 임의로 정할 수 없는 강행법의 영역에 속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국제적 기준을 마련하지 못함
(2) 미국의 제조물 책임
다른 나라에 비하여 엄격한 제조물 책임제도
UCC(통일상법전)상의 담보책임의 법리를 원용
담보책임의 법리는 일종의 무과실책임을 원용 ; 소비자는 생산자의 과실
입증할 필요가 없고 제조물의 결함과 그로 인한 피해만을 입증하면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음, 또한 미국의 각주는 제2차 리스테이트먼트 제402A조를 근거로 엄격책임의 원칙 채택
그러나 원고편향적인 제조물 책임법의 운용으로 폭발적인 제조물소송사건의 증대, 변호사 성공보수제도, 손해배상금의 증폭, 과도한 징벌적 손해배상 등에 대한 반성 , 제3차 불법행위법 리스테이트먼트 제402A조에 대한 개정 의견 대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