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가스터디의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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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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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 기업
메가스터디 현황
메가스터디 연혁
선정 이유
메가스터디 강의 싸이트
메가스터디의 상황 분석
1. 환경분석
2. 시장분석
3. 경쟁분석
메가스터디의 STP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2. Targeting(표적시장 결정)- 세분시장 선정과 평가
3. Positioning(포지셔닝)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믹스 전략(4P)
1. 제품전략(Product)
1. 높은 질의 강의
2. 패키지 전략
3. 고객 편의 기능
4. 브랜드 전략
2. 가격전략(Price)
3. 촉진전략(Promotion)
4. 유통전략(Place)
전략 1 - 기술개발을 통한 유통 루트 개선
전략 2 -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유통망 확대
전략 3 - PMP 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유통망 확대
전략 4 - 다른 싸이트와의 협력을 통한 가상적 유통경로 구축
경쟁회사 마케팅 전략비교
1. 메가스터디와 EBS 비교
2.메가스터디와 이투스 비교
3.기타 다른 온라인강의사이트 비교
- 본문내용
-
메가스터디 현황
서비스 게시일 : 2000년 9월
전체 회원수 : 178만 여명(2007년 10월)
주요서비스
수능, 내신, 논술, 진학지도 등
메가스터디 연혁
2000년 - 메가스터디 싸이트 오픈
2001년 - 동영상 스트라밍 서비스 오픈
2002년 - 고화질 서비스 오픈, 회원 10만명 돌파
2003년 - 중등부 싸이트 엠베스트 오픈,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개원
2004년 - 코스닥 상장
2005년 - 토익 강좌 오픈, PMP 서비스 도입,
회원 100만명 돌파
2007년 - ㈜파레토아카데미, 계열사로 편입
선정 이유
메가스터디는 2000년에 대한민국 최초로 온라인 수능 강좌를 시작한 이래로, 현재 온라인 강좌, 출판사, 입시학원 등을 소유한 거대 교육 기업으로 성장
2007년 연간 매출액 1633억 6000만원
코스닥 시가총액 약 2조원 (2위~4위)
온라인 교육시장 부동의 1위
2006년 사교육시장을 억제하기 위해 교육부의 EBS방송과 수능의 연계를 시도했지만, 여전히 메가스터디는 온라인교육시장에 부동의 1위를 지킴
이렇게 온라인교육시장을 독점하다시피한 메가스터디의 성공의 이유는 무엇이며 왜 학생들은 메가스터디를 이용하는지 궁금함
이번 학기 마케팅 팀 프로젝트를 통해서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제 사회에서 어떤 마케팅이 유효하고 적용됐는지 알아보고자 함
메가스터디의 상황 분석
온라인 교육시장 중심
1. 환경분석
2. 시장분석
3. 경쟁분석
- 참고문헌
-
http://cafe.naver.com/h404/35
마케팅 – 이학식 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 http://www.megastudy.net/
마케팅 관련 서적
언론 보도 자료 (신문기사, 잡지 등)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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