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잠뱅이의 실패사례를 통한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 개요
기업 소개
실패요인
실패사례 해결 방안
- 본문내용
-
1. 회사 개요
2. 기업 소개
“젊은세대의 자유표현 패션 브랜드”
잠뱅이란 순수 우리말로서 조상들이 간편하게 입었던 삼베로 만들어진 홑바지를 일컫는 말
오래 전 우리 민족은 편안한 바지인 잠뱅이를 입었으나 세월이 흘러 많은 젊은이들이 청바지를 즐겨입게 된 것에 착안하여, 그 옛날 잠뱅이를 생각하며 한국인에게 가장 잘맞는 청바지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으로 잠뱅이라는 순수 한글이름의 브랜드명으로 선택하였다.
경영방식
고가의 수입브랜드나 패션 진 시장에 정면 대응하지 않고, 고품질의 청바지를 만들되 저가청책을 펼쳐, 가격에 대한 경쟁우위를 확보
대리점 위주의 영업을 통한 원가 절감
우리말 브랜드로 기존의 업체들과 차별화하여 인지도 높임
노 세일 정책으로 일관하여 고객에게 중저가 청바지라는 이미지에 신뢰감을 더함
기업 연혁
1985. 4 잠뱅이 런칭
1993. 3 잠뱅이 이대점 1호점 오픈
1997 법인전환
1997. 5 본사사옥준공 7층 잠뱅이빌딩
1997 대리점수 103개
1998. 8 물류센터준공
1998. 10 동아일보 ‘이름고을’조사 최고의 한글 상표 차지
대지점수 110여개, 매출액 약 300억 원 달성
2000 매출액1,000억 원대
2001. 4 명동직영점 오픈
2002 대리점 93개 백화점 7개 직영점 2개 상설
4개 특판5개
점포수 67개, 매출액 약 350억 원 달성
‘JB a few’로 리뉴얼
2007 ’JB a few’로 전 매장 교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농산물 유통 -인삼의 유통경로
- 시장조사론_5주 2차시에서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노트북, 컴퓨터 중 하나의 판매실적을 조사하시오 이 경우 가능하면 보다 세분화된 자료를 조사하시오 (예, 승용차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SUV 등)
- 동기부여의 기초이론
- [경영사례] LG 트롬세탁기(TROMM)의 성공요인 분석
- 스포츠센터 사업계획서
- 구찌 경영전략분석 - 구찌 GUCCI 브랜드분석과 현황분석,SWOT분석및 구찌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국제마케팅] BBQ의 인도시장 진출
- K방산 현황, 성공요인 및 향후 해결과제[K방산,방산,국방비,무기수출,무기,자주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