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잠뱅이의 실패사례를 통한 경영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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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 개요

기업 소개

실패요인

실패사례 해결 방안
본문내용
1. 회사 개요

2. 기업 소개

“젊은세대의 자유표현 패션 브랜드”

잠뱅이란 순수 우리말로서 조상들이 간편하게 입었던 삼베로 만들어진 홑바지를 일컫는 말

오래 전 우리 민족은 편안한 바지인 잠뱅이를 입었으나 세월이 흘러 많은 젊은이들이 청바지를 즐겨입게 된 것에 착안하여, 그 옛날 잠뱅이를 생각하며 한국인에게 가장 잘맞는 청바지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으로 잠뱅이라는 순수 한글이름의 브랜드명으로 선택하였다.

경영방식

고가의 수입브랜드나 패션 진 시장에 정면 대응하지 않고, 고품질의 청바지를 만들되 저가청책을 펼쳐, 가격에 대한 경쟁우위를 확보

대리점 위주의 영업을 통한 원가 절감

우리말 브랜드로 기존의 업체들과 차별화하여 인지도 높임

노 세일 정책으로 일관하여 고객에게 중저가 청바지라는 이미지에 신뢰감을 더함


기업 연혁

1985. 4 잠뱅이 런칭
1993. 3 잠뱅이 이대점 1호점 오픈
1997 법인전환
1997. 5 본사사옥준공 7층 잠뱅이빌딩
1997 대리점수 103개
1998. 8 물류센터준공
1998. 10 동아일보 ‘이름고을’조사 최고의 한글 상표 차지
대지점수 110여개, 매출액 약 300억 원 달성
2000 매출액1,000억 원대
2001. 4 명동직영점 오픈
2002 대리점 93개 백화점 7개 직영점 2개 상설
4개 특판5개
점포수 67개, 매출액 약 350억 원 달성
‘JB a few’로 리뉴얼
2007 ’JB a few’로 전 매장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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