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제품 칵테일 소주 신제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 선정동기
2. STP 전략
3.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본문내용
-
1. 제품선정 동기
현재 주류시장은 소주시장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소주도 몇 년 전만해도 소주는 20도를 내려가면 소주의 본래의 맛이 사라진다고 해서 20도 이하의 소주는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여성의 사회활동의 증가로 인해 높은 도수의 주류를 좋아하지 않고 낮은 도수의 주류를 선호하는 경향이 늘어남에 따라 현재 일반주점에서 소주와 과일을 믹스한 칵테일 소주를 판매하고 있다. 칵테일 소주는 젊은 여성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소주로 자리를 잡고 있다. 하지만 칵테일소주는 일반주점에서 직접 만드는 곳이 많아 주점에 따라 맛의 달라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만족감이 떨어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조는 칵테일소주를 일반 주류소비시장에 진출 시켜 칵테일 소주의 맛을 일관되게 만들어서 소비자의 입맛을 잡기 위해 신제품 칵테일 소주를 만들게 되었다.
2. STP전략
※Segmentation
1) 인구 통계학적 층면
→20~29세의 소주 음용률이 가장 높고 Market Size또한 넓다.
2) 소비자 측면
- 소주의 독한 맛에 적응하지 못한 소비자의 욕구 충족
- 부드러운 맛을 중요시하는 계층을 대상으로 시장 세분화
- 웰빙 트렌드에 따른 좀 더 건강에 덜 나쁜 소주를 원함
- 술을 마실때의 분위기를 중시
- 술의 알콜도수, 가격에 민감한 계층
- 맛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계층을 대상으로 함
※Targeting
-소주 음용경험률 증가에 따른 시장규모 :
17.9%로 가장 큰 20~24세or16.5%를 차지하는 35~39세 = 공략
- 20~30대의 여성 고객 → 여성 음용자는 월 2~3회라고 응답한 사람이 전체 여성 응답자 의 다수를 차지
- 저렴한 칵테일을 원하는 계층
- 낮은 도수의 소주를 즐기는 소비자→‘순하거나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응답자가 89.9%
- 맛, 건강,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
※Positioni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