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결혼정보업체 선우와 듀오 두 기업의 7P 분석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결혼정보업체 산업 현황

Ⅱ. 선 우
1. 주제기업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3. STP 전략

Ⅲ. 듀 오
1. 기업소개
2. STP 전략

Ⅳ. 두 기업의 7P 분석 비교

Ⅴ. 선우의 고전요인과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결혼정보회사

결혼정보회사란?
- 회원으로 가입한 사람에게 만남을 주선하고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는 업체

현재 시장 점유율


산업 현황

500여 개가 넘는 결혼정보업체들 성황

듀오, 다임클럽, 선우 등 상위 5개 업체가 전체시장의 70% 이상을 차지

업계 부동의 1위는 듀오

경쟁업체들의 공격적이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듀오의 자리 위협


호황 요인

사회 경제적 배경
- 핵가족의 보편화, 바쁜 일상, 개인주의 성향 심화, 경쟁사회,
친분적 소개문화 쇠퇴

기존 중매업체의 마케팅 능력 상실
- 기존 영세 중매업이 욕구를 만족시키지 못함

컴퓨터, 인터넷의 확산
- 컴퓨터 매칭 시스템, 인터넷을 통한 중매 서비스 구축 가능


선우 선정 이유

결혼 정보 업체의 부동의 1위 “듀오”

선우 VS 듀오


커플매니저 보유 수, 서비스의 질 등 뚜렷한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선우가 듀오를 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선우 경영 이념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 대규모 회원 모집을 통한 이익 증대보다는 내부시스템 재정비와
회원불만사항 처리 등에 전력 -> 회원 만족도 극대화를 최우선

원칙과 정도만을 고집
- 고객 불만사항 공개, 결혼 성사율 공개 등 투명한 윤리경영과
깨끗한 결혼문화 선도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 추구
- 새로운 만남과 신 결혼 문화 제시, 끊임없이 더 높은 가치와
효율성을 추구하며 한 차원 높은 결혼문화 형성에 앞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결혼정보회사 `듀오` 성공요인과 기업분석
  • -목 차-서 론 1. 한국대표 결혼정보회사 듀오(1) 경영이념2. 시장동향 (결혼정보업계 동향/시장성)(1) 결혼정보회사의 특징(2) 결혼정보회사의 역사와 현황(3) 결혼정보업 호황 이유3. 시장내에서의 기업의 위치본 론1. 7P`s 전략 (1) Product (듀오의 제품전략) (2) Price (듀오의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판매촉진전략) (5) People(6) Physical evidence (물리적 증거)(7) Process (서비스 과정)2. 기업분석(SWOT 분석)3. 듀오의 성공요인(1) 마케팅 측면(

  • 결혼정보회사 듀오 연구
  • 결혼정보회사 듀오 연구목차‘듀오’ 선정 이유Ⅰ. 듀오 소개1. 연혁2. 경영이념3. 듀오의 가치사슬4. 경영자원 분석Ⅱ. 환경 분석1. 산업구조 분석2. 결혼정보회사 시장 분석Ⅲ.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Ⅳ.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Ⅴ. 7P 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판매촉진 (Promotion)5. 사람 (People)6. 물리적증거 (Physical evidence) 7. 서비스 과정 (Process) Ⅵ. DMS 분석1. DMS 란?2. DMS의 배경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듀오는 1995년 설립된 이래 건전한 결혼 문화 선도를 이념으로 하여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까지 지사를 늘리며 성공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듀오는 듀오넷 이라는 On-Line System 을 통한 네트워크 환경과 Value Chain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여러 경쟁 회사들 속에서 업계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런 듀오의 성공은 듀오가 갖고 있는 경영자원들과 핵심기술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듀오를 있게한 마케팅 전략은 크게 두 가지 STP와 4P’s의 전략으로 분석 할

  • 결혼 정보업체 마케팅 전략 결혼 정보업체 소개 결혼 정보업체 분석
  • I. 프로젝트를 기획하며. 마케팅 전략 대상을 정할 때부터 많은 논의들이 있었다. 어느 한 기업을 선택해야할지, 어느 한 브랜드를 선택해야할지, 아니면 학교 주변에 있는 각종 술집이나 피씨방, 식당 등에서 선택해야 할지 부터 고민은 시작됐다. 그런 와중에 결혼 정보업체에 대한 아이디어가 나왔고, 결혼 정보업체 중 빅5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다시 모이기로 결정했다. 두 번째 조모임이 있던 날, 조원들 모두가 다들 하나 같이 결혼 정보업체들

  • [서비스마케팅] 듀오 분석 및 서비스마케팅
  •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후발업체 임에도 불구하고 시장 점유율 62%라는 업계 선두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듀오”라는 회사를 선정하게 되었다.❏ 듀오 소개1. 듀오 연혁1995년 - 결혼정보 회사 듀오 설립1996년 - MBCTV(사랑의 스튜디오)에 매칭자료 독점 제공2003년 - 프로필 매칭 시스템 도입1997년 - 결혼정보 모범업체 표창 수상2004년 - 서울대 총동장회 업무협력 / 연세대 동문회 제휴업무 협정1998년 - 동종업계 최초로 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