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결혼정보업체 선우와 듀오 두 기업의 7P 분석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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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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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결혼정보업체 산업 현황
Ⅱ. 선 우
1. 주제기업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3. STP 전략
Ⅲ. 듀 오
1. 기업소개
2. STP 전략
Ⅳ. 두 기업의 7P 분석 비교
Ⅴ. 선우의 고전요인과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결혼정보회사
결혼정보회사란?
- 회원으로 가입한 사람에게 만남을 주선하고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는 업체
현재 시장 점유율
산업 현황
500여 개가 넘는 결혼정보업체들 성황
듀오, 다임클럽, 선우 등 상위 5개 업체가 전체시장의 70% 이상을 차지
업계 부동의 1위는 듀오
경쟁업체들의 공격적이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듀오의 자리 위협
호황 요인
사회 경제적 배경
- 핵가족의 보편화, 바쁜 일상, 개인주의 성향 심화, 경쟁사회,
친분적 소개문화 쇠퇴
기존 중매업체의 마케팅 능력 상실
- 기존 영세 중매업이 욕구를 만족시키지 못함
컴퓨터, 인터넷의 확산
- 컴퓨터 매칭 시스템, 인터넷을 통한 중매 서비스 구축 가능
선우 선정 이유
결혼 정보 업체의 부동의 1위 “듀오”
선우 VS 듀오
커플매니저 보유 수, 서비스의 질 등 뚜렷한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선우가 듀오를 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선우 경영 이념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 대규모 회원 모집을 통한 이익 증대보다는 내부시스템 재정비와
회원불만사항 처리 등에 전력 -> 회원 만족도 극대화를 최우선
원칙과 정도만을 고집
- 고객 불만사항 공개, 결혼 성사율 공개 등 투명한 윤리경영과
깨끗한 결혼문화 선도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 추구
- 새로운 만남과 신 결혼 문화 제시, 끊임없이 더 높은 가치와
효율성을 추구하며 한 차원 높은 결혼문화 형성에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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