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브랜드 실패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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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
크리스탈 펩시 콜라
815 콜라
레이놀즈의 연기없는 담배
월-마트와 국내 판매점 비교
월-마트
김장독/1124
코닥의 디지털 카메라 정책
실패한 마케팅을 딛고 올라온성공한 마케팅
FAT DOWN의 성공
타이네놀의 위기 극복
마케팅 실패 사례의 시사점
본문내용
개요

기업은 소비자로부터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재화를 공급하지만, 이것이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소비자의 심리나,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하지 않은 기업의 정책은, 크고 작은 실패를 부르게 된다. 이 프리젠테이션은, 기업의 실패사례를 간단히 분석해보고, 이것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을 알기 위해 만들어졌다.


크리스탈 펩시 콜라

등장

1992년 당시 다이어트 콜라, 체리콜라, 무설탕 콜라, 무 카페인 콜라, 카페인 두 배 함유 콜라 등 다양한 콜라 등장.
이러한 콜라들은 반응도 실적도 나쁘진 않았었음.
펩시는, 투명한 콜라를 원하는 소비자가 존재할 것이라 생각하고 몇 달간의 테스트 후 펩시 크리스탈 및 펩시 다이어트 크리스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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