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감동마케팅] 마케팅전략 - 감성, 감동마케팅 전략 및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4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감성마케팅, 마케팅, 음악마케팅, 체험마케팅, 컬러마케팅 , 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사례, 감성마케팅전략,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감성마케팅, 감성커뮤니케이션, 감성경영, 마케팅사례
- 목차
-
1. 마케팅의 성공요소
2. 감성마케팅이란?
(1) 사전적 의미, 감성마케팅의 핵심 (2) 최근 고객의 소비성향 (3) 감성을 활용한 마케팅
3. 감성마케팅 성공요소
4.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OFFLINE
(1) 해외사례 - 스타벅스 (2) 국내사례 – 올림푸스
(3) 그 밖에 오프라인 국내 사례 – 아이리버, 엑스켄버스, 바나나우유 등
5.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ONLINE
(1)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의 흐름)
(2) 성공사례 : MGAME 온라인 게임 천상지애
(3) 성공사례 : 태평양 라네즈 ( 전지현의 백만불짜리 몸매 만들기 )
(4) 성공사례 : 싸이월드 ( 관계형성을 통한 감성마케팅 전략 )
6. 기타 마케팅 전략 / 사례 분석
(1) VVIP Marketing (2) MGM Marketing (3) MUSIC Marketing (4) 향기 Marketing
(5) COLOR Marketing (6) Fashion Marketing (7) BUZZ Marketing (8) STAR Marketing
7. 기타 마케팅성공사례
(1) 레트로 마케팅 - 새마을식당 (2) 플래그쉽 마케팅 - 청담동 태그호이어
(3) 명품마케팅 - 스카이 듀퐁폰, 프라다폰 (4) 누드마케팅 - 누드냉장고, 누드세탁기
8. 결론 -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 서론 ] 연구방향, 연구목적
최근 국내 기업들은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이 아닌 소비자들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오감마케팅.
즉 감성마케팅, 감동마케팅 전략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마케팅기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왜 소비자들은 감성, 감동마케팅에 끌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기업들의 성공사례에 대해서 알아보자.
[ 과거와 현재의 변화 된 마케팅 기법 차이점 ] 일부 발췌
1) 과거
- 대부분 기업들이 제품에 대한 광고 또는 제품 홍보 / 마케팅을 하므로써
소비자들의 Needs(니즈)를 만족시키는 기법이었다.
2) 현재
- 요즘은 소비자들의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눈높이가 매우 높아져,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욕구(Wants)를 파악하여 그 욕구에 맞춰 제품을 개발 및 마케팅하는 기법으로
바뀌었다.
(중략)
- 참고문헌
-
머니투데이http://www.moneytoday.co.kr/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KTF 홈페이지 http://www.ktf.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조두환 (더 브레인 컴퍼니 기획이사)
감성마케팅(오감을 디자인한다):시토 쿠니오/히라사와 데츠야- 이해선 옮김1998년
감성마케팅 : 스콧 로비넷 등저
보이지 않는 뿌리 : 홍성태 지음.
클릭 이브속으로 : 페이스 팝,리스 매리골드 지음.
혁신경영 : 톰 피터
장미보다 사랑을 팔아라 : 신강균 편역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 양희정
◎ 김영한.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넥서스. 2003.
◎ 시카오 나오키. 잠든 시장을 깨운다. 감성마케팅.
◎ 연합뉴스. 기업과 미술의 만남 ꡐ아트 마케팅ꡑ 활기. 2006-3-26.
◎ 이두희. 광고론. 박영사. 1997.
◎ 정지혜. 감성마케팅에 대한 몇 가지 오해. LG 주간경제.
◎ 폴 스미스, 최경남 역.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서울 : 거름. 2005.
◎ 한민희. 광고 경영론. 학현사.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