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스폰서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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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교수님께서 A+ 주신 리포트입니다. 깔끔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목차
Sports Marketing의 개념
Sponsorship의 목적 및 필요성
Sponsorship의 발전 이유






본문내용
Sports Marketing의 개념
Marketing with or through sports = 스포츠 스폰서십
스폰서십의 정의

조직의 정상적인 활동과 직접 관련이 없는 행사나 활동에 재정적, 인적, 물질적
자원을 제공하여 그 제휴를 통하여 상업적인 이익을 얻기 위한 행동
기업 스폰서십은 특별한 목표를 달성할 의도로 기업이 다양한
이벤트를 지원해 주는 것이라고 정의
이때의 스폰서십과 관련된 특별한 목표란 기업 이미지의 창조, 유지,
개선을 물론 판매증진, 지역사회와의 관계 개선 등이 포함

Sponsorship의 목적 및 필요성
전형적인 판매 장소를 통하여
소비자를 설득하려고 노력하는 것 보다,스포츠 마케팅이 소비자가 좋아하는 대상에 제품을 결부시키는 우회적 판매방식을 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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