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사례연구 -1000억원의 가치 삼성의 첼시 스폰서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롤로그
2.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 스포츠의 마케팅 (The Marketing Of Marketing)
■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The Marketing with Sports)
3. 스포츠마케팅의 특징
4. 스포츠 마케팅의 커뮤니케이션적 의미
5. 삼성의 국제 스포츠 마케팅 사례
6. 삼성의 첼시를 이용한 마케팅
7. 첼 시(Chelsea)
8. 첼시를 통해 얻은 효과
9. 결언
- 본문내용
-
1. 프롤로그
얼마 전 첼시는 자신의 선수단 유니폼에 한국 기업 삼성의 로고를 넣는 대가로 5년간 약 1000억원의 스폰서쉽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국내 기업의 단일 스포츠 스폰서쉽 계약 최고 기록으로 천문학적 액수에 세간의 이론을 집중시켰다. 왜 기업들은 앞 다투어 올림픽을 비롯한 각종 스포츠 이벤트에 막대한 돈을 쏟아 붓고 있는 것일까?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에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활동을 집중시키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는 오늘날 기업들이 당면한 시장상황에서 유래한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한마디로 글로벌리즘(g l o b a l i s m )의 시대이다. 글로벌리즘은 지리적 공간을 축소시키고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정보를 확대하면서 시장개방, 소비자 의식의 국제화, 소비패턴의 세계화를 보편적인 현상으로 자리 잡게 한다. 이에 기업 활동은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국적 토대 위에서 전개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지고 있다. 따라서 만국어로서의 스포츠는 글로벌화 시대에 언어, 문화 및 관습이 다른 전 세계인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며 포기할 수 없는 영역이 되고 있다. 또한 정보화시대로 지칭되는 오늘날의 상황에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한편,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수단으로서 기업커뮤니케이션 정책은 그 중요성이 날로 더해가고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없이는 판매도 없는 시대가 되었다.
2.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스포츠 마케팅은 교환 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목표를 둔 활동의 총합이다. 스포츠 마케팅은 크게 스포츠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하는 스포츠의 마케팅과, 스포츠 촉진을 통하여 다른 소비재 혹은 산업재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하는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으로 구분할 수 있다.
『Bernard J Mullin 1993』
자료평가
- 좋네여~~~~~~~~~~~~~~~~~~~~~~~~~~~~``
- kwi***
(2009.12.30 22:57:07)
- 괜찮네요,^^
^^ㅋㅋㅋㅋㅋ - storm***
(2009.08.06 11:59:18)
- 좋네여~ㅋ^^
ㅋㅋㅋ - redwan***
(2009.06.02 04:32:34)
- 호오
- tkdgs***
(2007.06.10 20:34: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