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스포츠 스폰서쉽 마케팅의 커뮤니케이션과 구매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의 목적

2. 스포츠마케팅이란?

3. 스포츠 스폰서쉽VS고객관계 마케팅

조사분석 결과

4. 결론
본문내용
1. 조사의 목적
스포츠 스폰서쉽의
인식정도를
대상별, 종목별 규명
어떠 종목 좋아하는가?

스포츠 스폰서쉽에 대한
인식정도를 매체별로 규명,
어떠 매체를 통해 가장
많이 접하는가?

회귀분석을 통해
스폰서쉽 요인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종목 매체 시간 종합
Mass Marketing 선정,
대상별 표적시장 선정


.
.
.
3. 스포츠 스폰서쉽 VS 고객관계마케팅

스포츠는 고객에 있어서
가장 관심 있는 이벤트

기업에 있어서
이벤트를 중심으로
고객의 세분화 및
관리할 수 있는 기회

스포츠를 통한 기업의 노출전략은 설득력 높은 커뮤니케이션으로서
고객과의 관계정립 시킬 수 있는 마케팅 도구

이러한 관계형성은 매스컴 보도로 알고 있는 정도,
소문으로 들어서 소비자는 기업에 대한 인식으로부터 형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스포츠광고][기업][스포츠광고]기업스포츠광고의 정의, 기업스포츠광고의 특징, 기업스포츠광고의 모델, 기업스포츠광고의 기업이미지, 기업스포츠광고의 사이트광고, 기업스포츠광고의 성공 사례 분석
  • 스포츠광고의 사이트광고1. 스포츠사이트 광고의 정보특성2. 스포츠사이트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변수1) 인지적 반응2) 감정적 반응3) 행동적 반응Ⅶ. 기업스포츠광고의 성공 사례1. 코카콜라2. 국내 개인별 사례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스포츠 스폰서쉽은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 스타, 팀, 연맹 및 협회, 스포츠 행사를 지원하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가지 목표를 달성할 목적으로 기

  • [스포츠경영] FC네트워크 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마케팅을 들 수가 있겠다. 그리고 여러 기관과 연구소의 보고서에서도 스포츠가 경제 그리고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는 것을 발표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렇게 현재 중요시 되고 있고 현대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스포츠 마케팅 분야를 거시적으로 살펴보고,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마케팅 기업인 FC Network를 조사 연구해 보고자 한다. Ⅱ.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스포츠 마케팅은 “

  • [스포츠경영]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Ⅰ. 서 론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생산유통소비 등 3자간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존재를 전제로 해야만 그 성공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은 마케팅 환경에 대해서 의도적으로 전달자 및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처럼 기업이 의도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활동은 바로 마케팅 목적의 달성을 이해 수행되는 정보전달 활동이므로 이를 가리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 한다(김원수, 1994).기

  • [스포츠마케팅]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현황분석
  • 조사 응답 기업 중 41%만이 인터넷상에서 직접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주로 20대 중반에서 20대 후반을 대상으로 10만원 이하 가격대의 스포츠 잡화, 입장권 및 회원권, 스포츠 의류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상품 판매를 하지 않는 기업은 그 이유로 시장의 미성숙성을 들고 있으나, 향후 온라인 쇼핑의 도입 여부에 대해서는 많은 수의 기업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결론적으로 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활용 실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 월드컵 보고서- 부제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3Ⅱ. 월드컵 마케팅에 대한 이해 41. 스포츠 스폰서십 42. 월드컵 마케팅 112. 2002년 한일 월드컵 공식파트너의 마케팅활동 현황 153. 엠부쉬 마케팅 294. 엠부쉬 마케팅 사례연구 36Ⅲ. 연구방법 511. 연구계획 512. 연구대상 523. 연구도구 524. 조사의 절차 535. 자료의 분석 536. 신뢰도 검증 53Ⅳ. 연구결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