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CJ홈쇼핑, GS홈쇼핑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분석 기업의 개요
(1). 개요
(2). 주주 현황
GS 홈쇼핑
2. 요약 재무제표
(1). GS 요약 재무제표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현금 흐름표
(2). CJ 홈쇼핑 요약재무제표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현금흐름표
3. 비율 분석

(1)성장성

● 매출액 증가율

● 총자산증가율

● 자기자본 증가율

(2) 수익성

● 매출경상이익률

● 총자산 경상 이익률

● 총자산 순 이익률

(3) 안정성

● 유동비율

● 당좌비율

● 부채비율

● 자기자본비율

(4) 활동성

● 총자산회전율

● 매입채무회전율

● 재고자산 회전율

(5) EPS (주당 순이익)

● PER (최고) ● PER (최소)

4. 종합적 비율 분석

(1) ROI (자기자본이익률)

(2) WALL, TRANT

5. 기업부실예측( 알츠만의 Z‘ - SCORE 모형, 금융 감독원의 판별모형)

6. SWOT 분석

● STRENGTH

● WEAKNESS

● STRENGTH

● WEAKNESS

7. 종합평가

(1) 경영자 측면

(2) 은행의 대출 심사자 측면

(3) 투자자 측면

본문내용
3. 비율 분석

(1)성장성
● 매출액 증가율
2003년부터 갑자기 매출액이 급격히 감소한 이유는 회사는 당기부터 기업회계기준서 제 4호‘수익인식’에 따라 상품의 소유에 따른 위험과 효익을 가지지 않고 공급업체의 대리인 역할을 수행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매출을 총액으로 인식하는 방법에서 순액(수수료수입)으로 인식하는 방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러한 수익인식기준의 변경으로 종전의 방식으로 인식하였을 경우보다 당기의 매출 및 매출원가는 감소하였습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은 순 자산 가액이나 경상이익 및 당기순이익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002
2003
2004
㈜CJ홈쇼핑
83.49
-71.95
2.84
㈜GS홈쇼핑
69.65
-70.11
-6.35
산업평균
63.16
-53.71
21.28
2003년이 2002년보다 당기순이익이 낮은 이유는 카드파동으로 인한 신용불량자의 급증으로 인하여 소비심리가 위축되었기 때문입니다.
● 총자산증가율
(당기말총자산-전기말총자산)/전기말총자산*100

2002
2003
2004
㈜CJ홈쇼핑
51.16
0.14
4.89
㈜GS홈쇼핑
20.4
-8.49
11.16
산업평균
15.14
-2.24
16.01
이므로 GS의 경우에는 2003년에 자산이 감소하여 총자산증가율은 - 값이 나오고, 다시 2004년에 자산이 증가하므로 총자산 증가율은 +값을 가지게 된다. CJ도 동일방법으로 계산하면 그래프와 같이 나오게 된다.

● 자기자본 증가율
(당기자기자본-전기자기자본)/전기자기자본*100

2002
2003
2004
㈜CJ홈쇼핑
41.01
11.91
19.38
㈜GS홈쇼핑
21.94
11.42
13.68
산업평균
2.55
5.46
16.21

(2) 수익성
● 매출경상이익률
경상이익/매출액
GS, CJ 모두 2002년에서 2003년에 늘어난 이유는 매출액 감소 폭보다 경상이익의 감소 폭이 더 작아 증가하였다. 2003년과 2004년에 매출액이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2004년이 매출경상이익률이 늘어난 이유는 영업이익과 영업외 수익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2002
2003
2004
㈜CJ홈쇼핑
4.25
11.29
15.16
㈜GS홈쇼핑
4.14
5.11
15.1
산업평균
1.27
2.43
4.9

● 총자산 경상 이익률
경상이익/총자산
2002년에서 2003년에는 총자산의 변화는 거의 없으나 경상이익의 감소로 감소되고 2004년에는 경상이익이 다시 증가하여 총자산 경상 이익률은 증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홈쇼핑 산업분석CJ홈쇼핑 기업소개재무 분석결론목 차1. 홈쇼핑 산업분석1. 홈쇼핑 산업의 정의홈쇼핑 산업의 특성쇼핑에 드는 노력과 시간의 절감, 기존의 유통업태에 비해 가격경쟁력, 입체적인 상품소개와 다양하고 자세한 상품정보 제공 홈쇼핑 산업이란?무점포 소매업(Nonstore Retailing)1. 홈쇼핑 산업의 정의어떤 상품을 파나?주로 유통망 없는 중소기업 제품 및 아이디어제품, 식품류, 이미용류, 에어컨, 냉장고, 컴

  • [회계학] CJ홈쇼핑 재무분석
  • - 목 차 -1. CJ홈쇼핑의 시작과 역사2. CJ홈쇼핑의 사업구조3. 사업부문- TV홈쇼핑- Catalog- CJ Mall- CJ Gallery4. 고객경영(1) 고객경영의 개념(2) 고객경영 추진전략① 고객감동서비스② 고객접점에서의 맞춤서비스③ 품질관리5. CJ홈쇼핑 재무분석(1) 안정성 지표(2) 수익성 지표(3) 성장성 및 활동성 지표(4) GS홈쇼핑과의 비교6. CJ홈쇼핑의 STP전략(1) STP전략이란?(2) CJ홈쇼핑의 STP전략① Segmenting (시장 세분화)② Targeting (표적시장선정)③ Positioning (

  • [회계학] GS홈쇼핑과 CJ홈쇼핑 재무제표 분석
  • GS홈쇼핑과 CJ홈쇼핑 재무제표 분석일반 회계 팀 프로젝트Overview3. 요약 및 결론 도출산업 정의 및 현황 파악조사 대상 기업 정의 및 현황 파악1. 산업 및 기업 현황기업안정성분석2. 재무제표 분석기업성장성분석기업수익성분석기업활동성분석기업유동성분석산업 및 기업 현황 홈쇼핑 산업이란 TV, 인터넷 등의 수단을 활용하여 가정에 있는 고객에게 상품을 홍보 판매하는 사업을 의미함 현재 홈쇼핑 산업은 전반적으로 성장세에 있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목 차❚ 서 론- CJ 선정이유 . 2❚ 본 론1. 홈쇼핑 산업의 거시적 환경분석. 32. 홈쇼핑 산업의 산업분석.4- 기본적 홈쇼핑 산업의 구조와 진화단계- porter의 5force 분석3. CJ 홈쇼핑 기업소개. 134. CJ 마케팅 전략 분석.14- STP- 홈쇼핑 7P분석- 홈쇼핑 SWOT 분석- 서비스 품질 갭 분

  • [소비자행동론] GS홈쇼핑 소비자사례분석
  • 홈쇼핑 시장 현황Ⅳ. 홈쇼핑의 정의 및 특성1. 홈쇼핑 Process2. 홈쇼핑과 기존 유통방식의 비교3. 홈쇼핑 매체Ⅴ. 홈쇼핑 업계의 현안과제1. 강한 공급자의 교섭력2. 경쟁자3. 최종 고객/소비자4. 유통채널의 다양화5. 대체업체의 등장6. 규제적 동인7. 사회적 동인8. 기술적 동인Ⅵ. 기업분석 - 선정기업 : (주)GS홈쇼핑 (GS Home Shopping Inc.) 1. 기업개요2. Business Process3. SWOT 분석4. S.P.T 분석Ⅶ. 경쟁업체 분석 1. 홈쇼핑 시장 경쟁 업체2. GS홈쇼핑 vs. CJ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