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셀디카드사의 마케팅 전략 분석 [`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과제는 셀디 카드사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 과제입니다^^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정말 열심히 조사한 과제입니다^^

당연히A+받았구요..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목차
<목차>

I. 서론
1. 사업선택 이유 및 사업 목표
2. 조사방법
3. 조사기간

II. 본론
1. 설문지& 인터뷰 내용 및 결과
2. 대학생 커플 트렌드 분석
3. STP전략
4. 4P전략

III. 결론
1. 한계점 및 보안점
2.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1. 사업 선택 이유 및 사업 목표

이성 친구를 사귀게 되면 초기에는 특별히 재미있는 일을 하지 않아도 모든 것이 즐겁기만 하다. 이성 친구를 만나서 영화를 보고 비싼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고 까페에 앉아 얘기를 나누는 이런 일련의 활동들이 커플들에게는 모두 즐거운 일이다. 하지만 연애기간이 길어질수록 이런 틀에 박힌 데이트가 점점 따분해지고 두 사람의 연애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
독특하고 유쾌하며 기발한 사업을 구상하던 중 떠오른 아이디어가 바로 이러한 천편일률적인 데이트 방식을 바꿔보자는 것이었다. 데이트의 내용이 늘 영화보고 밥 먹고 수다 떠는 것뿐인 커플들에게 더 능동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자는 것이 이 사업의 핵심 목표이다. 즉 ‘적극적으로, 능동적으로 골라서 즐기자’는 것이다. 그저 영화관에 가서 그 날의 심정에 따라 한 편의 영화를 골라서 보는 것이 아니라 커플들이 그 동안 관심 있었던 활동을 골라서 해 보는 것이다.
이성 친구를 만나 단순히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이성 친구와 함께 공부를 해 본다거나 뜻 깊은 봉사활동을 다녀오는 것도 훌륭한 데이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성 친구와 함께 보고 싶었지만 가격이 비싸 망설이게 되는 전시나 공연, 연극 등도 할인혜택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면 이것 또한 훌륭한 데이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비싼 가격 때문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많은 활동들을 큰 할인혜택을 통해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팀 구성원들이 이 사업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다.
각종 쿠폰을 제공해주는 ‘코코펀’이라는 싸이트가 있다. 이곳에서는 대학생들을 주요 고객으로 삼아 얇은 잡지의 형태로 책자를 발간하여 쿠폰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많은 대학가에 이 책자가 이른바 많이 뿌려지게 되는데 생각보다 많은 대학생들이 이 ‘코코펀’의 쿠폰을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실제 팀 구성원들뿐 아니라 주변 친구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처음 ‘코코펀’이 나왔을 때 지금처럼 많은 이용자가 생길 것이라고는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했었다. 그렇지만 ‘코코펀’은 꾸준히 고객을 늘려온 것으로 보인다.
이 사업을 처음 구상할 때에 ‘코코펀’의 성공사례가 많은 논의점을 제공해주었다. 또한 데이트 프로그램 뿐 아니라 각종 할인혜택과 꾸준한 고객유지 및 관리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해주었다. 이를 바탕으로 할인혜택을 통해 커플들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풍성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결혼 정보업체 마케팅 전략 결혼 정보업체 소개 결혼 정보업체 분석
  • 마케팅 수업을 듣기 전 창업을 준비하기 위해서 이렇게 많은 준비와 전략이 필요한지 몰랐다. 하나의 사업군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조사와 정확한 판단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실감한다. 비록 어렵고 힘든 과제였지만, 그만큼 얻고 배운 게 많다. 막연하게 어렵다고 인식되었던 마케팅이라는 학문에 조금은 가까워 진 것 같아 뿌듯하다. 성실하게 맡은 바 책임 완수한 우리 조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먼저 이렇게 무사히 프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이마트 중국 진출학과목: 경영학원론담당교수: 목 차 1. 프로젝트 선정 배경 2. 이마트 소개 3. 이마트 국내시장 국내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4.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 중국시장 진출 동기요인 2) 중국진출 현황 5. 이마트 중국시장 중국 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6. 사례분석을 통한 문제모색 7. 결론 (대처방안)8. 레포트를 마치며9.참고문헌1. 프로젝트 선정 배경 WTO체제 하에서 국내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해외의 유수 유

  • [마케팅] 대학생 커플의 소비 트렌드 분석& 카드 마케팅전략
  • 전략을 사용하여 대학생 커플이 많이 이용할 가능성이 큰 업체들(Product 전략에서 언급된)을 판매원이 직접 방문하여 자사의 서비스를 소개한다. Ⅲ. 결론-한계점 및 보완해야 할 점 상황분석과정에서 설문조사를 해본 결과 현재의 데이트에 만족한다는 대답이 81%라는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선점을 발전시켜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한다는 점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미 커플들을 타겟으로 한 사업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었고 대부분의 커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전략방향을 달리 가져가야 할 것이다. 추가적인 가입자 확보를 통한 시장 확대의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판단할 경우 가입자수 증대를 위한 공격적 마케팅에 보다 중점을 둔 사업전개가 필요할 것이다. 그러나 가입자수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판단될 경우 내실을 기해 가입자 유지 및 확보된 가입자를 통한 새로운 수요창출에 주력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확보에 중점을 둔 사업전략이 요구된다.(외부환경 분석(산업구조 분석))잠재적 진출기업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전략방향을 달리 가져가야 할 것이다. 추가적인 가입자 확보를 통한 시장 확대의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판단할 경우 가입자수 증대를 위한 공격적 마케팅에 보다 중점을 둔 사업전개가 필요할 것이다. 그러나 가입자수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판단될 경우 내실을 기해 가입자 유지 및 확보된 가입자를 통한 새로운 수요창출에 주력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확보에 중점을 둔 사업전략이 요구된다.(외부환경 분석(산업구조 분석))잠재적 진출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