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관광경영, 관광] 호텔의 생력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호텔업의 특성
Ⅱ. 생력화(省力化)의 정의
Ⅲ. 호텔의 생력화 방안
1. Outsourcing
1) Outsourcing의 정의
2) 호텔의 Outsourcing
3) 호텔의 Outsourcing 기대효과
2.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
1) 능력있는 종사원의 채용(一當百)
2) 종사원의 교육 및 훈련
3. 호텔MIS의 도입(Hotel Information System)
1) FrontㆍCasher 업무의 컴퓨터 시스템화
2) 각 업장 업무의 컴퓨터 시스템화
3) 경영정보 업무 컴퓨터 시스템화
4. 기계화 및 자동화
1) 객실 예약 관리 시스템 도입
2) 객실 관리 시스템 도입
3) 판촉업무의 자동화 시스템 도입
4)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5) Check-in/out의 셀프시스템 도입
6) 식당 주방에서의 기계화
Ⅳ.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호텔업은 주로 무형의 서비스를 판매한다는 점에서 볼 때 타 사업에 비해 노동집약적인 성격이 강하므로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크다. 특히 호텔사업은 인적 서비스의 판매가 커다란 하나의 제품으로 간주되고 있는 만큼 잘 훈련되고 교육받은 종사원에 의해 상품이 판매될 때, 고객의 만족도가 커지게 된다. 이렇듯 호텔업 경영에 있어 인적자원이 매우 중요함에 따라 각 호텔에서는 종사원들의 능력향상을 위하여 조직적인 훈련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종사원들의 애사심과 소속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임금이나 근로환경 개선, 복리후생 등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호텔경영론 - 유정남 저(기문사)
최신호텔학의 이해 - 원융희, 정용해 저 (백산출판사)
호텔경영정보시스템 - 허정봉 저(백산출판사)
호텔객실관리론 - 김일채 저(백산출판사)
네이버 백과사전 - 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