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객실요금의 책정과 손익분기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객실요금의 책정 방법
1. 약식접근법
2. 회계학적 접근방법
Ⅱ. 객실요금 적용 방법
1. 단일 요금 적용법
2. 객실 유형에 따른 적용법
3. 세분 시장별 차등 적용법
Ⅲ. 손익 분기점
Ⅳ. 예상계획과 호텔 경영의 비용 개념
1. 예상계획의 의의와 형태
2. 호텔 경영의 비용 개념
3. 호텔의 부분별 비용 구분
Ⅴ. 호텔 경영의 비용 관리
1. 탄력적 인력운영 및 업무 방법
2. 호텔의 전산화 및 기계장치
3. 전문업체에 위탁방법
4. 아웃소싱의 전략적 방법
5. 표준원가(율)와 실제원가(율)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객실요금의 책정 방법
1. 약식접근법(Informal Approach)
1) 직관적 가격결정방법 (intuition pricing method)
깊은 판단이나 추리를 하지 않고 감각적으로 직관에 의해 객실요금을 결정하는 방법이다. 즉, 이만한 가격이면 일정한 비용과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측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을 이용할 경우 총경비는 물론 만족할 만한 기대이익을 창출해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비용항목들을 혼합비 또는 준고정 비.준변동비라고 하고 있으며 동비의 성격을 갖고 있다.
2) 경쟁가격결정방법 (competitive pricing method)
동일한 시장의 동일한 상품에 대해서 객실요금을 경쟁기업과 동일한 수준으로 결정하는 방법이다.
현재 외국에서는 브랜드에 따라서 같은 수준의 호텔이라도 가격이 다른 경우도 있지만, 호텔 전반에 걸친 객실가격과 식음료 가격결정에 채택되어 이용되고 있다.
- 참고문헌
-
유정남, 호텔 경영론, 기문사, 1998.
차일근, 아웃소싱 전략, 학문사, 1999.
고석연. 고정식. 남태석, 호텔회계, 대왕사, 2000.
오정환. 이철호, 국제호텔 경영전략, 가산 출판사, 2000.
김일채. 박대화, 호텔 객실 관리론, 백산 출판사, 2000.
김경환. 차길수, 호텔 경영학, 가산 출판사, 2002.
김정근, 호텔 경영론, 대왕사, 2002.
(머니투데이), 2003.3.13.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ch***
(2003.12.09 01:30: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