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판매]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의 정의, 기법, 보상제도와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과 피라미드판매의 차이 고찰 및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 보상제도 평가기준 분석(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 기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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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의 정의

Ⅲ.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의 기법

Ⅳ.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의 보상제도
1. 레인보우(Rainbow) 방식
2. 하이브리드 방식
3. 매트릭스(Matrix)방식
4. 유니레벨(Unilevel) 방식
5. 브레이크어웨이(Breakaway)방식
6. 바이너리(Binary)방식

Ⅴ.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과 피라미드판매의 차이

Ⅵ.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 보상제도의 평가기준
1. 미실현수당(Breakage)
2. 기업의 관점에서의 보상플랜 평가기준
3. 디스트리뷰터의 관점에서의 보상플랜 평가기준

Ⅶ.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 기업 사례
1. 암웨이란
2. 다단계 판매 비지니스의 특징
3. 다단계 판매에 적합한 상품조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네트워크마케팅 판매방식은 매장 판매 방식과 달리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가 네트워크 마케팅 판매원이 되어 방문판매를 통해 소비자에게 각종 소비재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형태로 회사와 소비자가 직거래를 함으로써 유통과정과 그에 따른 비용을 줄여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는 21세기 신 유통 방식이다. 유통가정의 생략으로 줄어든 비용은 판매원들에게 후원수당으로 지급된다. 판매원은 회사에 구속되진 않은 자영업자로서 활동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자신의 능력에 따라 상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회사로부터 구입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여 소매마진을 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사로부턴 자신의 능력과 노력에 따른 후원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마케팅은 21세기 자영사업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면 첫째 네트워크 마케팅은 직접판매(Direct Marketing) 방식이다. 생산된 상품이 소비자에게 판매되기까지 중간상인이 개입되지 않고 생산자 혹은 대규모 유통업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중간에 수많은 판매원이 개입되어 있긴 하지만 상품자체는 중간과정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되므로 직접 판매의 영역에 속한다. 또한 둘째 기존의 매장판매 방식과 상반되는 `무점포 판매방식`으로 매장이 없으며 사무실조차도 없다. 판매원들은 재택근무를 하는 계약 영업사원과 같이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 자신의 가정이나 본래의 직장, 기타 모든 사회적인 모임이나 장소를 모두 일터로 삼게 된다.
셋째 판매원이 직접 소비자를 만나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혹은 `방문판매` 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넷째 소개판매와 계속성판매이다. 판매 기반의 개척에 있어서 연고나 사회생활을 통하여 사귄 사람들을
참고문헌
곽명일(2000), 다단계 마케팅에 관한 실증연구, 영남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준영(1997), 다단계 마케팅, 도서출판 스몰비지니스
김웅현(2002), 대학에서도 가르치는 다단계판매, 하예
김홍섭(1997), 다단계 마케팅의 실태와 성격적 조망, 통합연구(통권 31) 49-89
다단계 판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997), 한국소비자보호원, 한국소비자보호원
라이터스편집부(2005), 네트워크 마케팅의 올바른 이해, 라이터스
이두영(2003), 네트워크 마케팅 기초이론, 문진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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