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판매]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의 정의, 기법, 보상제도와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과 피라미드판매의 차이 고찰 및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 보상제도 평가기준 분석(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 기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의 정의
Ⅲ.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의 기법
Ⅳ.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의 보상제도
1. 레인보우(Rainbow) 방식
2. 하이브리드 방식
3. 매트릭스(Matrix)방식
4. 유니레벨(Unilevel) 방식
5. 브레이크어웨이(Breakaway)방식
6. 바이너리(Binary)방식
Ⅴ.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과 피라미드판매의 차이
Ⅵ.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 보상제도의 평가기준
1. 미실현수당(Breakage)
2. 기업의 관점에서의 보상플랜 평가기준
3. 디스트리뷰터의 관점에서의 보상플랜 평가기준
Ⅶ.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판매) 기업 사례
1. 암웨이란
2. 다단계 판매 비지니스의 특징
3. 다단계 판매에 적합한 상품조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네트워크마케팅 판매방식은 매장 판매 방식과 달리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가 네트워크 마케팅 판매원이 되어 방문판매를 통해 소비자에게 각종 소비재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형태로 회사와 소비자가 직거래를 함으로써 유통과정과 그에 따른 비용을 줄여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는 21세기 신 유통 방식이다. 유통가정의 생략으로 줄어든 비용은 판매원들에게 후원수당으로 지급된다. 판매원은 회사에 구속되진 않은 자영업자로서 활동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자신의 능력에 따라 상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회사로부터 구입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여 소매마진을 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사로부턴 자신의 능력과 노력에 따른 후원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마케팅은 21세기 자영사업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면 첫째 네트워크 마케팅은 직접판매(Direct Marketing) 방식이다. 생산된 상품이 소비자에게 판매되기까지 중간상인이 개입되지 않고 생산자 혹은 대규모 유통업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중간에 수많은 판매원이 개입되어 있긴 하지만 상품자체는 중간과정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되므로 직접 판매의 영역에 속한다. 또한 둘째 기존의 매장판매 방식과 상반되는 `무점포 판매방식`으로 매장이 없으며 사무실조차도 없다. 판매원들은 재택근무를 하는 계약 영업사원과 같이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 자신의 가정이나 본래의 직장, 기타 모든 사회적인 모임이나 장소를 모두 일터로 삼게 된다.
셋째 판매원이 직접 소비자를 만나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혹은 `방문판매` 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넷째 소개판매와 계속성판매이다. 판매 기반의 개척에 있어서 연고나 사회생활을 통하여 사귄 사람들을
- 참고문헌
-
곽명일(2000), 다단계 마케팅에 관한 실증연구, 영남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준영(1997), 다단계 마케팅, 도서출판 스몰비지니스
김웅현(2002), 대학에서도 가르치는 다단계판매, 하예
김홍섭(1997), 다단계 마케팅의 실태와 성격적 조망, 통합연구(통권 31) 49-89
다단계 판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997), 한국소비자보호원, 한국소비자보호원
라이터스편집부(2005), 네트워크 마케팅의 올바른 이해, 라이터스
이두영(2003), 네트워크 마케팅 기초이론, 문진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