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상품학] 여성속옷 브랜드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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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9.02.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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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정보 수집 및 분석
표적 시장 설정
브랜드 컨셉트 설정
시즌 기획 방향 설정
상품기획
본문내용
마케팅 환경 정보

대형 속옷 업체들의 유통 채널별 매출에서 전문점과 할인점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내의 업체인 쌍방울과 비와이씨, 좋은사람들, 란제리 업체인 남영엘엔에프와 신영와코루 등 대형사들의 매출 구조 분석에 의하면 전문점(가두점)과 할인점 비중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내의 업체는 재래시장과 도소매 시장, 란제리 업체는 백화점 매출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았지만 이같은 양상이 점차 깨지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대형사의 할인점 비중이 점차 늘고 있는 것은 이마트, 홈플러스, 까르푸 등이 의류 부문을 강화, 매장을 확대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그리고 최근 가두점 진출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기존의 초저가 감성 이너 웨어에서 점차
다양화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시장이 성숙되면
브랜드 컨셉이나 가격대 등이 양극화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지난해 할인점 전문 속옷 브랜드 매출이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정보

속옷 시장의 규모 - 국내 속옷시장은 8685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 상위 기업 : 트라이 - 1355억원                   BYC - 1506억원


소비자 정보

표적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연령 : 20대 중 후반~ 30대 초반
학력 : 각종 전문 학교, 대학, 대학원 졸업
쇼핑장소 : 전문점이나 백화점 이용
상품지식 및 정보원 : 각종 카탈로그와 매스컴을 통해서
소비의식 : 취미, 멋 내기 등에 아낌 없이 투자
가끔 물질을 통해서 자기 만족을 꾀함
라이프 스타일 특성 : 기념일 등 특별한 날을 챙기는 것을 좋아함
여유 있는 생활 수준으로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에 아낌 없음
개성적인 것의 가치, 특별한 것의 가치를 인정함
해외 여행에 관심이 많음
외식을 많이 하는 편이며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을 즐겨 찾음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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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통...........그냥 그렇습니다.
  • gorapaduc***
    (2009.06.15 11: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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