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웨덴 의류브랜드 H&M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H&M의 핵심경쟁력
4.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Marketing Mix (4P)
(1) Product
① 머리부터 발끝까지
② Trend! Trendy! Trendily!
③ 유명디자이너와 합작
④ 피라미드식 제품 구성
(2) Price
(3) Place
① 고객의 수요 자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대량 유통채널
② 입지선정
(4) Promotion
① 수익의 4%는 무조건 광고비로
② Star With H&M - 스타 연계 프로젝트 및 이벤트 컬렉션
③ AIDA 이론 적용
6. 경쟁자 분석
7. 제안하는 마케팅 전략
한국에서의 낮은 브랜드 인지도 극복 전략
(1) 국내 케이블 TV 채널인 On style과 합작을 통해 한국판 프로젝트 런웨이 제작
(2) 보통 패션브랜드들의 카탈로그 제작에서 탈피해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MAGAZINE BY H&M 을 창간
- 본문내용
-
1. 선정 이유
1st 한국 패션계의 SPA브랜드 붐
2nd H&M의 한국 시장 진출이 조만간 이루어 지는데 그때의 적절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기 위해서
3rd SPA브랜드에서는 단일브랜드부분에서 업계 1,2위를 다투는 기업이라는 점
4th 최근 일본 런칭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점
2. 기업 소개
헤네스 앤 모리츠 아베 (Henes & Mauritz AB (H&M)는 스웨덴에서 1947년도에 헤네스 (Hennes)라는 명칭의 여성복 매장으로 발하였다. 1968년에 또 다른 체인점인 모리츠 위드포스 (Mauritz Wildforss)와 합병하며 그 명칭을 헤네스 앤 모리츠로 변경하게 되었다. H&M은 의류 및 그 부속품 디자인, 생산, 소매업에 관여한다. 제품 범위는 화장품 및 그 부속품과 함께 남성, 여성, 아동 및 청소년용 속옷, 스포츠의류를 포괄하는 의류로 이루어진다. H&M의 전략은 국제적으로 최신 유행 상품들을 저가에 판매하는 것이다. 본 기업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앙 아메리카에 걸친 22개의 생산업체를 가지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활동 중이다. H&M은 50,000명 이상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20개국에 1,530개 이상의 소매점을 운영하며 독일, 스웨덴, 영국 및 노르웨이에 가장 큰 매장을 갖고 있다
3. H&M의 핵심경쟁력
4.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1st 저가 제품
2nd 다양한 professionals 협력 (models, tec)
3rd 강력한 마케팅
4th A-location 스토어
5th 광범위한 종류의 제품
6th 고품질의 옷감
7th 자연친화적인 원료의 사용
8th 국제적으로 많은 수의 매장
9th 중앙집중적인 매니지먼트
(2) Weakness (약점)
1st 표준화된 사이즈의 옷들
자료평가
- 레포트를 작성하는데에 있어서 핵심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어서 레포트 작성에 수월했습니다 덕분에 과제 잘 끝내서 제출했네요~ 자라와 비교된 부분도 있어서 좋았구요~
- ghgh***
(2010.11.28 13:52: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