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웨덴 의류브랜드 H&M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H&M의 핵심경쟁력
4.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Marketing Mix (4P)
(1) Product
① 머리부터 발끝까지
② Trend! Trendy! Trendily!
③ 유명디자이너와 합작
④ 피라미드식 제품 구성
(2) Price
(3) Place
① 고객의 수요 자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대량 유통채널
② 입지선정
(4) Promotion
① 수익의 4%는 무조건 광고비로
② Star With H&M - 스타 연계 프로젝트 및 이벤트 컬렉션
③ AIDA 이론 적용
6. 경쟁자 분석
7. 제안하는 마케팅 전략
한국에서의 낮은 브랜드 인지도 극복 전략
(1) 국내 케이블 TV 채널인 On style과 합작을 통해 한국판 프로젝트 런웨이 제작
(2) 보통 패션브랜드들의 카탈로그 제작에서 탈피해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MAGAZINE BY H&M 을 창간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1st 한국 패션계의 SPA브랜드 붐
2nd H&M의 한국 시장 진출이 조만간 이루어 지는데 그때의 적절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기 위해서
3rd SPA브랜드에서는 단일브랜드부분에서 업계 1,2위를 다투는 기업이라는 점
4th 최근 일본 런칭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점
2. 기업 소개
헤네스 앤 모리츠 아베 (Henes & Mauritz AB (H&M)는 스웨덴에서 1947년도에 헤네스 (Hennes)라는 명칭의 여성복 매장으로 발하였다. 1968년에 또 다른 체인점인 모리츠 위드포스 (Mauritz Wildforss)와 합병하며 그 명칭을 헤네스 앤 모리츠로 변경하게 되었다. H&M은 의류 및 그 부속품 디자인, 생산, 소매업에 관여한다. 제품 범위는 화장품 및 그 부속품과 함께 남성, 여성, 아동 및 청소년용 속옷, 스포츠의류를 포괄하는 의류로 이루어진다. H&M의 전략은 국제적으로 최신 유행 상품들을 저가에 판매하는 것이다. 본 기업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앙 아메리카에 걸친 22개의 생산업체를 가지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활동 중이다. H&M은 50,000명 이상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20개국에 1,530개 이상의 소매점을 운영하며 독일, 스웨덴, 영국 및 노르웨이에 가장 큰 매장을 갖고 있다
3. H&M의 핵심경쟁력

4.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1st 저가 제품
2nd 다양한 professionals 협력 (models, tec)
3rd 강력한 마케팅
4th A-location 스토어
5th 광범위한 종류의 제품
6th 고품질의 옷감
7th 자연친화적인 원료의 사용
8th 국제적으로 많은 수의 매장
9th 중앙집중적인 매니지먼트
(2) Weakness (약점)
1st 표준화된 사이즈의 옷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를 작성하는데에 있어서 핵심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어서 레포트 작성에 수월했습니다 덕분에 과제 잘 끝내서 제출했네요~ 자라와 비교된 부분도 있어서 좋았구요~
  • ghgh***
    (2010.11.28 13:52:51)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네이버 프랑스전략
  •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역시 세계시장의 소비자를 상대로 기획, 집행되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서는 여러 단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첫 번째, 브랜드 마케팅을 할 지역 선정 두 번째, 브랜드를 홍보할 제품 선정 세 번째, 해당 지역의 거시적 그리고 미시적 분석 네 번째, 브랜드 컨셉 개발 그리고 마지막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짜기 등의 단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런 단계를 해결함에

  • H&M 성공사례분석과 H&M 마케팅전략분석및 H&M 향후전략 제안
  • H&M 브랜드소개2. SPA란?II. H&M 상황분석 및 주경쟁사 분석2.1 외부 환경분석 (1) Five Force Model 분석(2) 주요경쟁사의 전략-ZARA-유니클로 (UNIQLO)2.2 내부환경 분석내부여건 분석2.3 H&M 마케팅 믹스 4P전략 제품전략 (PRODUCT)가격전략 (PRICE)유통전략 (PLACE)촉진전략 (PROMOTION)2.4 H&M의 VRIO 모형 적용III. 결론3.1 미래 전략제안3.2 H&M 성공요인분석I. H&M 브랜드 선정동기와 기업소개1Matthew Williamson for H&M422011년 세계 100대 브랜드1947년 스웨덴 베스테로스(Väs

  • SPAO 스파오 브랜드분석과 스파오 브랜드충성도 향상위한 마케팅조사및 스파오 마케팅전략제언과 기대효과분석
  • 브랜드에 비해 국내 SPA브랜드(그 중 SPAO)의 인지도가 약한 것을 알 수 있었다. 그 이유는 아직 SPA브랜드 중에서 후발주자로써 대중들의 인식이 미흡하며, 마케팅적 활동이 진행 중 이기 때문이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SPA브랜드 중 유니클로, H&,M, 자라 등은 높은 대중성과 높은 매출을 볼 수 있다. 하지만 SPAO는 대중성, 매출 등 아직은 성장 단계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로부터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요인들을 찾아보고 그에 따른 충성도 향상전략을 찾아보

  • [마케팅] UNIQLO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분석$2) 글로벌 SPA브랜드 전성시대시장상황분석 현재 의류 업계에서는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경영 모델이 각광받고 있으며, 하나의 세부 브랜드로 인식SPA형 브랜드란?SPA 브랜드는 상대적으로 중저가 의류 제품을 선호하는 타겟 소비자에게 깊은 호응을 받으며 성장세에 있음전 세계에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SPA 일본의 유니클로, 미국의 갭(GAP), 스웨덴의 H&M(Hennes & Mauritz), 영국

  • H M 마케팅커뮤니케이션 H M 기업소개 H M 분석 H M 시장분석 H M spa 브랜드 분석
  • H&M 마케팅커뮤니케이션목차H&M 기업소개H&M Conscious2. 분석시장분석SPA브랜드분석경쟁사분석SWOT분석STP분석판매촉진3. IMC전략광고PROJECTION MAPPING옥외광고지면광고판매촉진인적판매&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SNS모바일4. H&M의 향후H&M 기업소개 H&M은 1947년 스웨덴 베스테로스시에서 알링 페르손에 의해 처음 설립 H&M은 전 세계 41개 국에 진출 H&M은 87,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최상의 가격으로 품질과 감각을 선보임H&M컬렉션은 약 100여명의 사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