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의 친환경 브랜드 런칭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환경 분석
속옷 시장으로의 접근
타겟 설정과 포지셔닝
새로운 브랜드의 기획
자연으로부터의 초대장, “해들인”
결론
- 본문내용
-
속옷 시장 진출의 당위성
1.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다.
-친환경과 가장 높은 연관성 ;
설문조사 결과 친환경 패션 제품군 중 (아동의류 ,남성복, 여성복, 스포츠웨어, 캐쥬얼, 속옷류 ) 중 속옷류가 가장 구매의향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자체 설문조사 대상자 중 88% (중복응답 허용)
연령대별 186명 조사, 2008.12~2009.1
-소비자들의 이기적 소비행태 ; 환경의식을 통해 추상적 공명의식 보다는 자신에게 돌아오는 직접적인 혜택을 원함.
- 친환경 패션에 대한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태도
-타 제품군에 비해 소재가 특히 중시되는 속옷의 특성 ; “아무래도 피부에 닿는 것이다 보니깐 다른 것보다 소재에 조금 더 신경 쓰게 되더라고요”
- Depth Interview, 37세 정모씨
★ 국내 소비자들은 친환경 제품에 대해서는 자신에게 돌아오는 혜택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때문에 제품이 자연에게 주는 혜택 보다는 소비자 자신에게 주는 혜택을 우선 강조할 필요가 있다. 그러한 점에서 패션 군 중 소비자에게 건강 측면에서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되어지는 속옷 제품 군이 소비자에게 다가서기에 효과적일 것
2. 기업 전체에 긍정적 효과 예상
- 친환경 기업 이미지 향상 ; 기존의 코오롱 브랜드와는 다른 전혀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함으로써 코오롱의 친환경 경영 노선을 소비자들에 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채널로서의 역할
- 타 브랜드에의 접목 가능성 ; 친환경 속옷 브랜드에 대하여 소비자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경우 , 코오롱 내 여러 브랜드에 공급 확대 및 적용 가능.
-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 ; 사업 다각화를 통한 새로운 수익 구조 창출과 패션 전문 기업으로서 선두주자 이미지 구축
3. 속옷 시장 내의 빈틈을 노려라!
- 현재 속옷 시장 내 여러 친환경 제품 존재 ; 콩의 기적 등
★ 그러나 소비자들의 친환경 욕구에 부응하는 친환경 속옷 전문 브랜드의 부재! “친환경 내의라고 많이 나와있긴 한데 정작 사려고 하면 가격 이라던지 디자인 이라던지 마음에 드는 것이 별로 없었다 “ - Depth Interview, 37세 정모씨
기존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인식
1. 친환경 제품은 믿을 수 없다?
친환경 제품의 소재, 제작과정, 유통, 그리고 제품의 기능에
대하여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지 않은 것으로 조사됨
- 친환경 패션에 대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태도 (2005)
“정말 몸에 좋은 건지, 어떤 효과가 있는 지에 대해서 확신
할 수 가 없다”
-Depth Interview, 43세 박모씨
2. 친환경 제품은 디자인과 유행 선도력이 떨어진다?
자체 설문조사 결과 친환경 패션 제품의 디자인에 대하여 일반 제품과 ‘비슷할 것이다 (43%) ‘ 와 ‘조금 나쁠 것이다 (28%)’라는 의견이 대부분 (71%)
친환경 제품의 유행 선도력에 대한 설문조사에서는 일반 제품에 비해 ‘조금 나쁠 것이다 (49%) ‘, ‘비슷할 것 이다 (23%)’ 라는 의견이 대부분 (72%)
코오롱, 함께 갈 것인가?
- 브랜드 런칭의 궁극적 목표
1. 소비자에게 친환경적 가치를 제공.
2. 코오롱의 브랜드 런칭
코오롱 패션 3사의 친환경적 이미지 상승을 위해서는 새로이 도입된 친환경 브랜드와의 연계가 필수적
- 그러나 기존 코오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고려할 때, 친환경 속옷시장에서 코오롱이라는 사명이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음을 고려해야함
- 사업 초기에는 독립적으로, 사업 후기에는 함께 가는 전략이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