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판촉론] 참이슬 후레쉬 Fresh 광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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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장배경
2.환경분석
3.향후 브랜드 운영
4.스토리보드
본문내용
I. 시장배경

1. 참이슬의 주요 Market Index 하락세


과거 법정관리 기간 제한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인해 최근 2년전부터 브랜드 경쟁력 하락

두산의 ‘처음처럼’ 출시후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추세


2. 제품 경쟁력 약화

지속적인 알콜저도화 진행 및 주류 음용문화 변화로 ‘부드럽고 순한 첫 맛’에 대한 중요도 부각
참이슬의 전반적 만족도는 높지만, 맛 세부속성에서 ‘소주다운 맛’외에는 선호도가 낮게 평가됨


3. 수도권 당사 소주시장 하락세

두산 ‘처음처럼’에 대응하기 위해 ’06년 2월에 출시한 ‘리뉴얼 참이슬’제품의 초기 시장방어 실패


1. 시장환경

산업환경


진로&하이트 결합에 따른 경쟁사/거래선의 견제 확대

- 주5일 근무제 확산에 따른 여가 중시 문화 정착

- 저도주 중심의 잇따른 신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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