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S건설 자이 XI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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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표 및 요약
GS건설 및 XI 소개
거시적·미시적 환경분석
SWOT
STP
4P
정리 및 제안

본문내용
목표 및 요약


아파트 시장의 변화와 브랜드화


1958년 국내 최초로 ‘종암아파트’가 건설
^1970년대~1990년대 중반 ‘기업명’, ‘기업명+지역명’
(현대아파트, 보라매 우성아파트등)
^1980년대 후반부터 아파트 공급과잉으로 경쟁이 심화
->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해 새롭고 차별적인 identity를 가진 브랜드네임을
만들기 시작

최근에는 유비쿼터스 환경에 따른 ‘첨단’과 2005년부터 강하게 불기 시작한 웰빙 트렌드에 따른 ‘친환경’이라는 두 가지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GS건설 및 자이(Xi)소개

GS건설


1969년 락희개발(주)로 설립되어 1975년 럭키개발(주)로 상호를 변경
1977년 해외건설공사 면허를 취득하였으며, 1980년 건설부로부터 주택건설업체로 지정
1981년 주식을 상장하였고, 1995년 3월 LG건설(주)로 상호를 변경
1996년 ISO(국제표준화기구)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
1999년 LG엔지니어링(주)을 흡수합병
2005년 LG그룹에서 분가하여 지금의 GS건설

^주요 사업 : 토목건축·전기공사·해외건설·부동산 임대업 등
^자체 기술연구소를 설립 첨단신기술·신공법의 연구개발에 끊임없이 투자
^2006년 9월말 총 자산 4조 3346억원, 매출액 4조 161억원, 당기순이익 3조 578억원
^건축사업 매출 비중은 36%, 아파트를 비롯한 주택사업비중은 29%, 플랜트 매출 비중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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