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새로운 음료브랜드 천년초 선인장 음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천년초의 각광배경
․ ‘썬인’의 의미
Ⅱ 본론
1. 환경분석
․ 사회문화적 환경
․ 기술적 환경
․ 경제적 환경
․ 기업, 경쟁적 환경
․ 정치법적 환경
․ 인구통계학적 환경
2. STP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 표적 시장 선정(Targeting)
․ 포지셔닝(Positioning)
3. 4PS 전략
․ 제품(Product)
․ 가격(Price)
․ 유통(Place)
․ 촉진((Promotion)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천년초의 각광배경
"만병 통치 약은 없어도 건강을 지켜줄 식품은 있다."
천년초 선인장의 성분은 병균과 싸울 수 있는 방위군(임파 군)df 증강, 훈련시켜 자연 치유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작용을 하며 피를 맑게 하는 강력한 성분이 가득한 약초며, 혈액순환에 상당한 효과가 있는 약초이다.
이러한 천년초 선인장은 의약품과 다르며 한방에서는 약의 적응성이나 효능에 따라 [상약], [중약], [하약]으로 분류하는데 이 3종류 중에서 중요도가 높은 [상약]은 다음과 같이 정의 하고 있다.
1. 독성이 없는 것.
2. 특정한 장기에만 작용하는 것이 아닌 것.
3. 생체 기능을 정상화 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
이와 같이 처년초 선인장은 [상약]이라고 할 수 있지만, 서양 의학에서 볼 때는 천년초 선인장은 약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기능성 식품인 것이다.
동의보감, 중약대사전, 보초강목, 가정한방의학 등 여러 고전문헌에 선인장의 효능이 기록되어있으며 현대인의 걸리기 쉬운 질병(ex. 당뇨, 노화방지, 정력강화, 암, 면역력 강화, 고혈압, 동맥경화증, 변비, 십이지장궤장 등)을 예방, 개선의 기능이 알려지며 각광받기 시작하였다.
‘썬인’의 의미
善(좋을 선)+人(사람 인)
사람에게 좋은 음료라는 뜻으로 ‘선인장’의 ‘선인’을 따서 네이밍하였다.
Ⅱ 본론
2. 환경분석
사회문화적 환경
현재 대한민국은 웰빙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건강을 최우선시 하고 있다.
“웰빙”은 말 그대로 건강한(well: 안락한․만족한) 인생(being)을 살자는 의미다. 현재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나타나고 있는 `웰빙` 바람은 사그라들지 않을 것으로 보며 환경의 악화, 건강의 악화로 웰빙은 이제 우리생활에 하나의 생활양식으로 자리 잡게 될 것 이다. 이렇게 웰빙이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하나의 큰 트렌드로 볼 때 현재 우리나라에서 나타나고 있는 물질에만 집착 하며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웰빙의 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