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광고전략비교 - 마시는 홍초vs백년 동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 목차
-
Ⅰ. 서론 1
Ⅱ. 본론 2
1. 조사 배경 2
1.1 기업 이미지 분석 2
1.2 제품군 분석 3
1.2.1 마시는 식초의 기원 3
1.2.2 ‘마시는 홍초’ 소개 3
1.2.3 ‘백년동안’ 소개 4
1.2.4 마시는 식초 마시는 법 4
1.3 현 시장에서 제품의 입지 5
1.3.1 마시는 식초시장의 규모 5
1.3.2 마시는 식초 제품의 시장 점유율 6
1.4 배경 요약 6
2. 광고 비교 7
2.1 TV광고 비교 7
2.1.1 광고 Preview 7
2.1.2 마케팅 전략 비교 12
2.1.3 메시지 전략 비교 13
2.1.4 크리에이티브 전략 비교 18
2.2 옥외광고 비교 19
2.3 이벤트 비교 20
Ⅲ. 결론 23
참고자료 24
- 본문내용
-
Ⅰ. 서론
어렸을 적 아버지가 피곤하다고 하실 때, 엄마와 내가 한참 다이어트에 고민 중일 때 마셨던 것이 있다. 바로 감식초! 하지만 감식초는 이번 방학 때는 기필코 다이어트에 성공하리라 다짐하며 며칠을 굶고 런닝머신 위에서 다리가 후덜거릴 정도로 뛰었던 ‘독종’인 나에게도 먹기가 쉽지 않은 음료였다. 그러다 우연치 않게 홍초, 흑초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이 음료수들은 감식초와는 달리 마시기에 불편하지 않았고, 오히려 맛있기까지 해서 자주 이용하게 되었다. 다이어트, 피부관리, 피로회복 등의 각종 효능이 알려지면서 웰빙 음료의 대표주자로 식초음료 시장에 음료업체들이 앞다투어 진출하고 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장 대표적인 마시는 식초음료로는 ‘청정원’에서 출시하고 있는 ‘마시는 홍초’와 샘표의 ‘백년동안’을 들수 있다. ‘청정원’의 ‘마시는 홍초’는 출시한 이후 9개월만에 매출액 100억원을 달성하면서 식품업계의 새로운 블루오션제품이라는 평가를 들었다. 이에 후발주자로서 과실을 담가 만든 홍초와 달리 현미를 자연 숙성시킨 흑초를 개발하여 인기조짐을 보이고 있다.
똑같은 식초음료라도 광고 콘셉트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그 광고의 성패가 달라질 수 있다. 건강음료라 자처하고 있는 이들 제품을 각 회사에서 어떠한 방향으로 차별성 있게 광고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조사 배경
1.1 기업 이미지 분석
- 청정원
업종 : 천연 및 혼합조제 조미료 제조업
취급품목 : 조미료, 발효식품, 전분당식품,
항생제, 전통장류, 소스, 햄, 소시지
대표자 : 박성칠
설립일 : 1956.01.31
- 참고문헌
-
<광고 정보사이트>
http://www.tvcf.co.kr/
<청정원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ungjungwon.co.kr/
<샘표식품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mpio.com/
<‘마시는 홍초’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ungjungwon.co.kr/CafeHongcho/
<‘백년동안’ 공식 홈페이지>
http://100year.sempio.com/
<마시는 식초 시장 관련 자료 및 뉴스>
http://blog.naver.com/herold?Redirect=Log&logNo=80053542585
http://www.wownet.co.kr/news/wownews/view_nhn.asp?bcode=N07010000&artid=A200908110113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034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