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맥도날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외식업이란 ?
외식업의 구성요소
외식업의 특성
우리나라 외식업의 발전과 현황


맥도날드 소개
맥도날드의 기업정신 - QSC&V
Hamburger University
맥도날드 성공전략

본문내용
외식업의 정의

외식’이란 가정 밖에서 행하는 식사의 총칭

가정에서 음식을 배달시켜 먹는 것도 외식의 한 부분

외식사업을 넓게 정의하면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사업을 뜻하며, 식사 제공, 인적 서비스 제공, 분위기 연출, 식사와 관련한 편익제공 등을 상품으로 하는 사업이다.

외식사업이 일반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들어와서 국내경제성장에 따라 가정 밖에서 식사가 급증하면서부터 시작


거대한 자본력이 필요하지 않고, 소비자의 기호가 사업에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하며, 시장이 광범위하며 독자적 기업의 탄생이 힘들고, 사업성패가 단기간에 결정
외식업은 음식과 음료를 만들거나 가공한다는 점에서는 제조업과 같지만, 일반 대중에게 직접 판매를 한다는 점에서는 소매업이고, 상품의 생산 외에 장소가 갖는 특성과 인적 자원이 판매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에서는 서비스업의 특성을 지님
노동집약성, 기능집약성, 입지의존성, 생산 판매 소비의 동시완결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 롯데리아의 성공요인
  • 전략으로 맥도날드의 할인공세에 맞서고 있다. 이러한 가격할인 결과 롯데리아는 1천6백원짜리 ‘데리버거’를 1천원에 할인 판매해 월 50만개 안팎이던 ‘데리버거’의 판매량은 15배 수준인 7백50만개로 급증했다. 이어 2천5백원짜리 ‘불갈비버거’를 35% 할인된 1천6백원에 판매하는 가격인하전쟁을 하고 있다. Ⅱ. 롯데리아의 주요 성공요인패스트푸드산업에서 20여년간의 기업을 운영한 롯데리아의 성적표는 1998년부터 동아일보를 비릇한 각종 신

  • [국제경영] 맥도날드 중국진출 전략
  • 성공요인과 성과(1) 성공요인- 간단한 메뉴와 점포간의 동일 품질 유지 - 엄격한 점포 운영 기준 설정과 이행(서비스, 청결성 등) - 친절한 종업원 - 가족과 아동 대상의 집중적인 대중매체 광고 - 표적 시장(가족)의 올바른 선정과 적절한 마케팅믹스 및 매장 위치 -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의 성공(2) 성과년도1994199820022006점포 수1853485677707. 향후 전략(1) 제품을 현지에 맞는 입맛에 맞게. 맥도날드가 해외에 진출해서 어떻게 관

  • [경영분석]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의 경영전략분석 및 향후방안과 대안에 대한 연구
  • 목 차Ⅰ. 패스트 푸드 시장 현황Ⅱ. 롯데리아의 역사 & 각 시기별 전략방안1 패스트푸드 기업의 출현기2 패스트푸드 산업의 도입기3 패스트푸드와 외식업의 도약기4 제4기 패스트푸드 산업의 성장기 5 제5기 패스트푸드 산업의 브랜드 정립기6 제6기 패스트 푸드 시장의 양대 브랜드 각축시대 Ⅲ. 롯데리아의 4P′S 분석ⅣBCG매트릭스로 본 경쟁상황Ⅴ.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한국내의 경쟁1 맥도날드 2 롯데리아3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SWOT 분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맥도날드를 통해 세계적으로 패스트푸드 업계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맥도날드가 어떠한 환경요인 속에서 어떠한 마케팅 전략적인 측면으로 현재의 초일류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밀레니엄 시대를 맞아 직면하게 된 새로운 국면에 대해 과연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제시하기 위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Ⅱ. 본론1.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분석 의의맥도날드는 외식산업 분야에서 그 성공성을 인정받는 기업이다.

  • [국제경영] 한스비빔밥 한식 세계화전략
  •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점들이 수행되어야 할지 토의해 보았다. 7가지사항이 있다. 첫째는 투자활성화이다. 물론 지금도 투자를 유치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성공적이고 적극적으로 해외에 진출하기위해서 자금문제를 해결을 위해 투자가 활성화 되어야 한다. 둘째, 다양한 홍보전략이 필요하다. 지금까지는 입소문외에 특별한 촉진활동은 없었다. 광고, 캐릭터를 이용한 홍보, 색마케팅 등 다양한 촉진활동이 필요한데 여기서 색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