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환경] 대형할인점의 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유통업의 변화
       
2.본론
  2-1 대형할인점이란
2-2 대형할인점의 성장
  2-3 대형할인점의 기능
2-4 대형할인점의 문제점
  
 3.결론 
3-1 해결책과 대응방안
본문내용
국내 유통산업
1.1990년대 최대 성장기
2.외환위기 이후 불황
3.합리적인 소비패턴 + 가격민감도 = 유통업 급신장
4.대형할인점 확장 경쟁 → 유통시장의 변화


대형할인점 특징

저가판매, 대량 판매

표준적인 브랜드 상품의 판매

셀프서비스
저 마진 고 회전
물류시스템의 합리화 추구

다양한 국민경제적 파급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합리적 소비문화
다양한가치를 원스톱으로 충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국내 패션의류(영캐주얼) 시장현황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유통경로 ⅰ)대형 할인점 유통ⅱ)가두점 ⅲ) 백화점 ⅳ) 온라인 쇼핑몰ⅴ) 아울렛ⅵ) 영 캐주얼 구입장소 추이3. 소비자 인식 조사1) 조사대상 어패럴시장 내 소비자의 특성 조사ⅰ) 소비자 분석ⅱ) 지역별 유통상권 점유율 2) 설문조사4. 시장의 동향과 향후 전망 1) 영캐주얼의 동향2) 영캐주얼의 전망국내 패션의류(영캐주얼) 시장현황 분석 및 향후전망1. 시장환경 및 규모1) 현 어패럴 시장의 환경 ⅰ) M & A 의 추진 증가 국내 패션 산업은 그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SAMSUNG TESCO HOME PLUS『 목 차 』 Ⅰ. 서 론1. 국내 유통시장 트렌드(Trend) . 1 2. 2002년 유통 여건 및 전망 4 1) 최근 유통환경 변화추이2) 2002년 유통산업 여건3) 2002년 유통산업 전망3. 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 71) 할인점의 개념과 특징2) 국내 할인점의 성장현황3) 할인점 성장배경과 고객속성의 변화4) 할인점과 타 업태와의 비교5) 수치통계상의 현황Ⅱ. 본 론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 유통서비스의 자유화 요구로 확대되는 유통시장을 개방하지 않을 수 없었다.국내적으로도 유통업은 90년대 들어서면서 새로운 환경변화를 맞이하게 되었다. 그러나 우려했던 것처럼 한국의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 유통업계의 경영악화 및 존립기반위협 현상은 크지 않다. 국내 소규모의 유통 업체들은 시장개방에 따른 여파와 국내 유통구조의 변화에 따라서 도산했으나 대규모 할인점의 대 외국기업에 대한 대응은 강력하여 우위를 유지할 수 있

  • [지역경제학] 재래시장과 대형할인점의 상호 공존방안
  • 시장사례Ⅵ. 재래시장과 대형할인점의 상호 공존방안1. 상호 공존 방안의 제시2. 공존전략 제시에 따른 세부협력 방안3. 운영에 따른 상호 공존방안Ⅰ. 서 론 1. 문제제기현재 유통은 기본적으로 대형화, 전문화의 추세로 나아가고 있다. 기존의 슈퍼마켓, 재래시장, 백화점으로 형성되던 유통산업의 구조는 서서히 붕괴되고 있으며, 유통시장의 전면개방과 대형할인점의 대두로 유통구조가 새롭게 재편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은 업종간의 전문

  • [유통산업][유통산업 발전법][유통산업 동향][90년대말유통업]유통산업의 특징, 유통산업의 중요성, 유통산업의 혁신, 유통산업의 발전법, 유통산업의 동향, 유통산업의 90년대말유통업, 향후 유통산업의 전망
  • 유통시장의 전반적인 환경변화요인으로는 글로벌화, 디지털기술의 발전, 소비자의 구매 태도 변화 등1) 온라인의 도입으로 글로벌화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대형 유통업체간 합병ㆍ제휴가 활발히 전개2)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유통산업내 밸류체인의 정보화가 급진전되고 있어 업무처리의 효율성과 스피드가 점차 개선Ⅶ. 유통산업의 90년대말유통업1. 백화점업계의 성장 및 쇠퇴 양극화 현상2. 할인점 업태의 태동 및 급성장3. 지방상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