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스웨덴 가구업체 Ikea 이케아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케아의 개요
2. 회사소개
3. 이케아의 상법

① 셀프서비스를 채택해 질 좋은 상품을 싼값에 대량으로 판매한다
② 설계는 자사에서 하고 제조는 전문업자에게 맡긴다
③ 유통 비용을 철저하게 줄인다
④ 현장을 중시하는 자세
⑤ 실천하라!

4. 이케아 · 캄프라드의 구계명
5. 유럽의 가구산업과 ikea 의 전략 비교
6. IKEA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7. 유럽의 DIY(Do It Yourself) 시장
8. 참조 문헌
본문내용
이케아(ikea)에 대해서 소개하기 전에 이 회사를 맨 손으로 시작해 살아 생전에 세계적인 콘체른(Konzern)으로 건설해 낸 창업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에 대해서 소개하는 것이 우선일 것 같다. 그것은 기업의 가치창출과정은 상당부문 최고 경영자에 의해 이루어지고 최고경영자가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사할수록 기업이 만드는 가치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또한 그가 제시한 비젼이나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반세기가 지난 지금도 그 색이 바래기는컨녕 오늘날 최첨단이라 일컬어지는 경영 이론의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으며, 더구나 그 이론을 실제 기업 문화로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놀람을 금할 수 없기 때문이다.
1926년생인 그는 이미 칠순이 훨씬 넘은 고참 경영자이다. ‘잉그바르 캄프라드’는 일찌감치 중학교 시절부터 경영관리학을 배웠다고 한다. 하지만 그의 출발점은 가난이었다. 그는 스웨덴 중남부의 스몰랜드라는 지역에서 태어났는데, 그곳은 농사짓기에 그다지 좋지 않은 척박한 땅이었기 때문에 그 지방 사람들은 예로부터 늘 근면하고 소박하게 살았다고 한다. 자연히 이 지방에서 보다 나은 생활을 누리려면 창조성을 발휘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 dbs***
    (2005.11.14 20:01:19)
회원 추천자료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가구 산업 내에서도 DIY가구라는 특정 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포화상태에 있는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가구 업계의 McDonald로 불리는 스웨덴 가구 업체 IKEA이다. 1950년 대 유럽 가구 업체들은 서로 비슷한 시각으로 시장에 접근했다. “유럽풍 가구는 고전적이며 장중하고 내구성이 높은 고급 가구여야 한다”는 것이다. IKEA의 창립자 잉그바르 캄프라트는 기존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서민층을 대상으로 한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IKEA가 계속되어야 한다. 라고 말하여 그의 IKEA에 대한 사랑과 의지를 엿볼 수 있다.3. 경영자 분석경영자 분석 :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출생 : 1926년 3월 30일국적 : 스웨덴직업 : 스웨덴 최대 가구업체 IKEA 창업주, 현 고문1) 기업의 목적 →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일상을 주는 것“사람들이 살 수 없는 것이라면 최고의 디자인이 무슨 소용이란 말인가?”“1000달러짜리 책상이 아니라 50달러짜리 품질 좋은 책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현지화전략
  • IKEA가 계속되어야 한다. 라고 말하여 그의 IKEA에 대한 사랑과 의지를 엿볼 수 있다.3. 경영자 분석경영자 분석 :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출생 : 1926년 3월 30일국적 : 스웨덴직업 : 스웨덴 최대 가구업체 IKEA 창업주, 현 고문1) 기업의 목적 →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일상을 주는 것“사람들이 살 수 없는 것이라면 최고의 디자인이 무슨 소용이란 말인가?”“1000달러짜리 책상이 아니라 50달러짜리 품질 좋은 책

  • IKEA 이케아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이케아 기업분석기업선정배경IKEA는 가구 산업 내에서도 DIY가구라는 특정 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포화상태에 있는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가구 업계의 McDonald’로 불리는 스웨덴 가구 업체이다. IKEA는 1943년 스웨덴 직업고등학교 학생이었던 잉바르 캄프라드의 일인기업으로 시작되었으며 1985년 필라델피아에 1호점 출점하면서 전 미국에 진출하게 되었다1950년 대 유럽 가구 업체들은 서로 비슷한 시

  • 기업경영의 빛과 그림자
  • 경영방침개별점포 중심의 의사결정- 중앙집권식 의사 결정을 지양- 일선관리자들이 시장상황을 직접 판단- 전점포가 머천다이징에 참여인간존중의 경영- 공동체 의식을 고양- 종업원의 만족을 극대화- 이윤배분(급여, 추가이윤, 주식배분 등)경영 합리화를 통해 전종업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경영전략머천 다이징 전략- 저가격 저비용 전략- 협력 업체와의 관계 강화- 사회 활동 참여를 통한 이미지 제고 전략하이테크 전략- Cross-docking Sy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