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스웨덴 가구업체 Ikea 이케아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0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케아의 개요
2. 회사소개
3. 이케아의 상법
① 셀프서비스를 채택해 질 좋은 상품을 싼값에 대량으로 판매한다
② 설계는 자사에서 하고 제조는 전문업자에게 맡긴다
③ 유통 비용을 철저하게 줄인다
④ 현장을 중시하는 자세
⑤ 실천하라!
4. 이케아 · 캄프라드의 구계명
5. 유럽의 가구산업과 ikea 의 전략 비교
6. IKEA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7. 유럽의 DIY(Do It Yourself) 시장
8. 참조 문헌
- 본문내용
-
이케아(ikea)에 대해서 소개하기 전에 이 회사를 맨 손으로 시작해 살아 생전에 세계적인 콘체른(Konzern)으로 건설해 낸 창업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에 대해서 소개하는 것이 우선일 것 같다. 그것은 기업의 가치창출과정은 상당부문 최고 경영자에 의해 이루어지고 최고경영자가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사할수록 기업이 만드는 가치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또한 그가 제시한 비젼이나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반세기가 지난 지금도 그 색이 바래기는컨녕 오늘날 최첨단이라 일컬어지는 경영 이론의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으며, 더구나 그 이론을 실제 기업 문화로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놀람을 금할 수 없기 때문이다.
1926년생인 그는 이미 칠순이 훨씬 넘은 고참 경영자이다. ‘잉그바르 캄프라드’는 일찌감치 중학교 시절부터 경영관리학을 배웠다고 한다. 하지만 그의 출발점은 가난이었다. 그는 스웨덴 중남부의 스몰랜드라는 지역에서 태어났는데, 그곳은 농사짓기에 그다지 좋지 않은 척박한 땅이었기 때문에 그 지방 사람들은 예로부터 늘 근면하고 소박하게 살았다고 한다. 자연히 이 지방에서 보다 나은 생활을 누리려면 창조성을 발휘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자료평가
- 그냥..
- dbs***
(2005.11.14 20:01: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