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MS XBOX 헤일로3의 성공으로 보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래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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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엑스박스게임 헤일로3의 전세계적인 성공을 통해 바라본
게임엔터테인먼트산업의 성공케이스분석 & 미래조망에 관한 PPT입니다
목차
헤일로3의 출시와 신기록
헤일로 시리즈의 차별화전략
헤일로3의 경제적가치
-소프트웨어
-연동 하드웨어
-온라인 시장확대
-오프라인 제품들과의 제휴마케팅
헤일로 성공의 배경
-최고 인재들의 창의성
-MS의 마케팅전략
헤일로3 성공의 의미
게임시장의 거대산업화와 한국
본문내용
** 헤일로(Halo)시리즈
스토리 - 인류를 구하기 위해 주인공 ‘마스터치프(Master Chief)’와 인공지능을 가진 동료 코타나가 벌이는 서사적 전투를 기반한 슈팅 게임
헤일로 3 멀티플레이어 베타 테스트 –
전세계 25개국 82만명 참가
콘솔게임 베타 테스트 사상 최대 규모 (2007.05)

** 헤일로(Halo)시리즈
콘솔게임은 FPS장르구현이 불가능하다
FPS(일인칭 슈팅게임)장르의 조작적인 특성상
PC용 게임의 전유물로 인식
콘솔 FPS 게임 (헤일로(2001) 이전출시)
불편한 조작성으로 소비자들의 외면
콘솔게임에 최적화된 조작성으로
게임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은 작품
참고문헌
김진석 (한국게임산업진흥원 게임문화진흥팀장)
백승재 (디지털비즈 200.10.12)
프랭크 오코너(번지소프트 헤일로 개발담당)
셰인 킴 MS 게임스튜디오 대표(본사부사장)
김동현 게임동아 2007.10.05
김성대 데일리노켓뉴스 2007.10.04
위드부시 모건(Wedbush Morgan)증권 보고서 2007.10.12 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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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
  • 강점(Strengths)약점(Weakness)기회요인(Opportunity)위협요인(Threat)Wii와 DS는 아직 개척되지 않은 잠재된 더 큰 고객의 기반을 타겟으로 설정타사(Sony, MS)에 비해 저렴한 가격메이저 콘솔 제조 업체로서 하드웨어에서 이익을 내며 수익성에 집중하고 있음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Sony의 PS3와 MS의 XBOX360에 비해 낮은 그래픽 성능과 온라인 기능기존 우위 기업이 게임 산업에서 큰 입지 차지용량, 특히 Nintendo DS

  • [마케팅조사론] X-BOX(엑스박스) 마케팅조사
  • 보는 것이 목적임.➢조사방법1)설문조사:경희대 학생 및 콘솔 게임방 업주를 대상으로 한 설문2)한국 마이크로소프트사 인터뷰 3)콘솔 게임 잡지사에 대한 인터뷰➢조사내용X-BOX와 PS2 각각의 성능, 가격, 마케팅전략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비교조사를 실시.학생들과 콘솔방 업주들에게 PS2와 X-BOX의 인지도, 선호도 조사.MS의 X-BOX가 소니의 PS2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가 되기 위해 필요한 전략과 X-BOX의 시장조사 실패 원인에 대한 연구.➢팀원역할설

  • 닌텐도 성공요인
  • 3, MS의 XBOX360)에 비해 저렴한 가격.-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 캐릭터에 대한 두터운 마니아 층 존재. ex)슈퍼마리오- 각 나라의 언어적 상황에 맞게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력.- 게임 분야의 전문적 기업이라는 이미지.(2) 약점(Weakness) - 일부게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음.-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

  • [경영전략] 닌텐도의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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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론] 소니 PS2(플레이스테이션2) 시장 확대를 위한 광고 전략
  • 산업을 특성을 고려하여 더욱 쉽게 게임기 시장에서 발판을 마련하였다. 그래서 영화산업, 음반산업 뿐만 아니라 게임산업과 애니메이션 산업 등 모든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포괄함으로써 고객의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도를 구축 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소니 그룹은 국제 표준규격인 ISO14001 환경경영체계 사용지침을 획득함으로써 고객에게 환경을 먼저 고려하는 믿을 수 있는 회사임을 강조함으로써 특히 환경적인 제품을 소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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