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계획, 부동산, 부동산브랜드] 글로벌 부동산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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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연구배경
2)부동산브랜드란?

2. 부동산브랜드 변천과정
1)2000년대 이전 아파트 명칭
2)2000년대 이후 아파트 명칭

3. 부동산브랜드의 유형 및 현황
1)부동산브랜드 유형
2)부동산브랜드 현황

4. 향후 부동산브랜드의 방향
본문내용
1. 서론
1)연구배경
2000년대 들어서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의 이름이 단순히 지역이나 건설회사의 이름이 아닌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단어로 사용되는 경우가 급속도로 증가하게 되었다. 소위 주택의 브랜드화라 불리어지고 있는 현상이다. 이러한 주택의 브랜드화 현상은 아파트 중심의 분양주택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우리나라 주택시장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며, 한편으로 최근의 주택시장이 경쟁적 시장구조로 전환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과거 주택시장이 공급자주도시장이었던 시기에는 주택을 건설하기만 하면 시장에서 충분한 수요가 존재하였기 때문에 주택건설업체 입장에서는 판매 또는 마케팅 전략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았다. 주택의 특성상 입지·환경 조건만 좋으면 수요는 얼마든지 있는 반면, 주택의 품질이나 성능에 대한 기술향상 노력에 대한 성과의 대가는 기대할 수 없는 구조였던 것이다. 이러한 시장구조 하에서 주택건설업체의 주요 경영전략 요소는 좋은 택지확보와 원가절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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