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경영학,롯데칠성음료,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주) 경영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분석기업의 개요
2. 요약재무제표
3. 비율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5. 종합적 비율분석
6. 부실기업의 예측
7. 신용등급의 분석
8. SWOT 분석
9. 음료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10. 종합평가
11.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1. 기업개요
롯데칠성음료는 우리나라 청량음료산업이 첫걸음을 시작하던 1950년 칠성 사이다를 시작으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제품을 꾸준히 개발, 공급하고,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합함으로서 자타가 공인하는 음료 업계 발전의 견인차이자 국민음료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음료산업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우리나라에 공장을 짓고, 새 기술을 도입하고, 신제품을 꾸준히 개발하는 노력을 하여 이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적인 음료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앞으로도 최고 품질, 최고 서비스에 의한 완벽한 고객만족이라는 기업이념에 따라 국내음료시장을 지켜갈 것이며 21세기 드넓은 세계시장에서도 유수의 정상급 음료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성장해 나갈 것이다.
현재 생산하고 있는 제품군은 주스, 기타 음료, 생수, 주류 탄산음료 등이며 1976년 미국 펩시콜라 사와 보틀러 설립 계약을 체결한 이후 독점적으로 해당사표의 제품의 병입, 판매 및 공급하는 병입사로 지정되어 펩시콜라, 마운틴듀, 미린다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1982년 미국 델몬트(Delmonte corp)와 상표 및 기술지원 계약을 체결하여 계약품목으로 오렌지, 파인애플, 토마토 주스가 있고, 대표제품으로 프리미엄 오렌지 주스, 프리미엄 토마토주스, 무가당 오렌지 주스, 스카시 골드100 오렌지주스, 콜드 오렌지, 콜드 포도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참고문헌
[롯데칠성음료㈜]
http://company.lottechilsung.c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한국은행]
http://ecos.bok.or.kr
[유진투자증권]
http://www.eugenefn.com/
[현대증권]
http://www.youfirst.co.kr/
[굿모닝 신한증권]
http://www.goodi.com/
[신용보증기금]
http://www.kodi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홍보, 웹 프로그래밍 직무조사 및 풀무원 기업조사
  • 경영학을 우대하나,기업별로 업종이나 상품에 따라 관련 전공을 우대하기도 한다.최근에는 고객의 요구를 심리적으로 빠르게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 수립에유용하게 활용함에 따라 심리학과 전공자들도 도움이 된다.1-(1) 마케팅6. 관련 자격증사회조사분석사 :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주관. 마케팅 조사와 분석에 도움.경영지도사 판매관리분야 : 중소기업청 주관. 마케팅과 가장 높은 연관성유통관리사 ; 대한상공회의소 주관국제마케팅자격증 :

  • [기업분석] `비타500`을 통하여 본 `광동제약` 기업 보고서
  • 분석비타500은 2001년 50억 원, 2002년 1백억 원, 2003년 27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2004년에는 월 4천만 병 판매와 함께 700억 원 이상의 매출고를 기록했다. 극심한 불황 속에 4년 연속 100% 이상 고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하지만 비타민 음료시장이 커지면서 음료업체마다 기능성 제품을 속속 내놓으며 ‘박카스’로 대표되는 자양강장 드링크제품을 위협하며 마시는 비타민이라는 컨셉으로 기능성 음료시장의 지각변동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롯데 칠성 음료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주)석수&퓨리스, 일화, 롯데칠성음료(주)가 있다.1) (주)석수&퓨리스 (주)석수&퓨리스 - http://www.seoksuandpuriss.com/index.asp(주)석수와퓨리스는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영효율성제고를 위해 하이트맥주와 진로가 각사에 속해있던 마시는 샘물사업부를 분리, 새로이 통합해 출범하는 마시는 샘물 전문기업이다. (주)석수와퓨리스는 처음 석수브랜드를 출시했던 1982년부터 한결같은 마음으로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여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려 노력하여왔

  • 탄산음료의 이해 및 청소년 건강과의 관계에 대한 고찰
  • 음료섭취와 관련된 요인 파악과 그 행동을 설명하는 이론이나 모형을 적용하여 체계적이며 효과적인 분석이 요구된다. 세계에서 가장 뚱뚱한 나라 미국은 지금 비만과의 전쟁에 한창이다.전체 인구의 3분의 1이 비만이라는 조사결과가 보고된 바 있고 비만과 관련된 의료비로 연간 70억 달러 이상의 사회적 비용이 지출되고 있다는 연구보고서도 발표됐다.이에 따라 미국의 일부 주(州)에서는 어린이들이 주로 마시는 콜라사이다 등의 탄산음료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