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의사결정과정에서의 남녀 차이 -카메라와 커피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순서
Ⅰ. 서론
본론
Ⅱ. 정보처리 과정에서의 남녀차이
Ⅲ. 휴리스틱을 사용하는데 있어서의 남녀 차이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다른 별에서 온 다른 생명체 - 남과 여
‘여성마케팅’, ‘여성의 지갑을 열어라’ 등 많은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여심을 집중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을 짜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는 여성을 자극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 즉 남성과는 다른 무언가가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남녀간에 나타나는 다양한 차이들을 보면 마치 기원부터가 다른 생명체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많다. 이런 차이를 여실히 보여주는 말이 바로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이다. 남녀간의 상이한 행동패턴은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각 분야에서 발견되고 사회 전반의 현상을 이해하기 위한 중요한 단서로서 작용하기도 한다.
예일대학의 베넷 셰이위츠 박사가 이끄는 두뇌연구팀의 연구에 의하면 남성은 좌뇌가, 여성은 우뇌가 더 발달되어 있다고 한다. 때문에 남자는 수학이나 기계 등에 능숙한 반면, 여자는 어휘나 외국어 습득에 더 재능을 보인다.또한 좌뇌와 우뇌를 연결하는 뇌량은 여자가 남자보다 12%정도 많다고 한다. 그래서 여자가 남자보다 표현력과 연관성, 직관력에 탁월함을 보인다. 하지만 이러한 차이들은 오래된 관습에 의해 형성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남성성과 여성성을 강요받고, 그에 걸맞은 놀이와 학습을 수행하면서 처음부터 존재했을지도 모르는 생물학적 차이가 더욱 발달하여 굳어진 것이다.
그러나 현대사회는 급격한 문명화로 기존의 질서들이 많이 파괴되었고 새로운 패러다임과 새로운 질서가 사회를 구조화시켜가고 있다. 이런 상황 하에서는 남성과 여성의 전통적인 차이만을 논하기에는 분명 한계가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