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올바른 기업가 정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목차
-
1.기업가정신(Enterpreneurship)이란 무엇인가?
2.현재 우리나라에서의 기업가정신
3.기업가가 갖추어야 할 요건 (기업가정신)
4.기업가정신에 기초한 사회
5. 기업가정신의 실천
- 본문내용
- 기업가정신(Enterpreneurship)이란 기업의 최우선 목적인 이윤창출과 사회적 책임을 전제로 불확실하고 위험한 경쟁시장 속에서 창의적, 적극적, 긍정적, 모험적 사고로 새로운 사업 분야나 시장에 도전하는 기업가가 갖추어야 할 자세나 정신이라 정의 할 수 있다. “기업가정신”이란 용어는 위험감수를 강조한 리차드 드 칸틸런이 처음 사용한 이래 현재까지 널리 사용되어 왔고 여러 경제, 경영 학자들과 경영자들에 의해 조금씩 그 의미가 확장, 변화 되어오고 있다. 기업가정신은 위험이 있는 새로운 사업을 운영하기위한 경영자들의 모험적인 성향을 의미한다. 또한 통제된 자원에 구애됨이 업이 기회를 추구하는 정신이라고도 볼 수 있다. 이러한 기업가정신은 1980년대부터 미국 하버드대학 및 뱁슨 칼리지의 의해 하나의 학문의 대상으로 연구가 시작되어 현재 여러 대학들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가정신은 예전의 일시적인 경제 분야의 유행이 아닌 현재에 들어서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 확대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창업이 급격하게 늘고 이러한 창업이 정보, 지식사회로의 발전, 수요의 다양화, 기술발전, 사이버공간의 등장과 맞물려 기업가정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관심을 끌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많은 젊은이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위해 모험적이고 긍정적인 가치관을 중심으로 벤처기업을 창업하고 성공하는 모습은 기업가정신의 좋은 모습은 좋은 예라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