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경영론] ERIS모델에 의한 `미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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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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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들어가는글
1) 회사소개 / 기업연혁
2) 해외진출 현황
Ⅱ.본론 - 성공요인 분석
1) 기업가요인
2) 자원요인
3) 산업요인
4) 전략요인
Ⅲ.마치는글
Ⅳ.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 저가 화장품업체간 경쟁은 더욱 심화될 전망
미샤브랜드의 에이블씨엔씨의 경우, 2006년 매출액 감소 및 영업적자가 예상되는
반면, 더페이스샵의 더페이스샵코리아는 2006년에도 23% 이상의 매출 성장세와 15% 대의 안정적 영업이익률 유지가 가능할 전망
에이블씨엔씨는 더페이스샵코리아, 아이피어리스(스킨푸드), 소망화장품(
뷰티크레딧) 등의 후발업체들과 태평양, LG생활건강 등의 대형업체들에게 시장을
잠식 당한 것이 주요 요인. 게다가 신규 런칭 제품과 해외시장에서의 실적 가시화가 지연된 것도 실적 부진 요인으로 작용
국내 약 20여개의 저가 브랜드가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별로 추가적인 매장 출점을 계획하고 있으며, 일부 신규 업체들도 시장에 진입할 계획으로 있어 저가 화장품 시장은 신생업체의 진입과 도태가 반복되는 상황에 놓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선두업체들의 매장수가 적정매장수인 150~200개를 훨씬 초과하는 300개
이상에 달하고 있어 후발업체들 역시 매장 확대에만 열을 올리고 있기 때문임. 이는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기 어려운 저가 화장품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면 이미 이 시장은 레드오션으로 전환된 것으로 판단된다.
이에 따라 업체별로 기존의 로드샵 중심에서 벗어나 대형할인매장 및 백화점 등의
종합유통채널, 드럭스토어 등의 숍인숍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리고 프리미엄제품의 런칭을 통한 고급 이미지도
부각시키고 있음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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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참고문헌 및 사이트
․ www.beautynet.co.kr
․ http://www.able-cnc.com/
․ http://kostat.go.kr/
․ 뉴시스 : 미샤 "브랜드숍 화장품 1위 재탈환"···새 BI 발표 - 2006.11.08
․ 동아일보 :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의 눈물과 성공 추적해보니 (2010.11.06)
․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 / 이선영 지음
․ 미샤 3300원의 신화 / 우병현 지음
․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 안종배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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