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경영론] ERIS모델에 의한 `미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들어가는글
1) 회사소개 / 기업연혁
2) 해외진출 현황

Ⅱ.본론 - 성공요인 분석
1) 기업가요인
2) 자원요인
3) 산업요인
4) 전략요인

Ⅲ.마치는글

Ⅳ.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 저가 화장품업체간 경쟁은 더욱 심화될 전망

미샤브랜드의 에이블씨엔씨의 경우, 2006년 매출액 감소 및 영업적자가 예상되는
반면, 더페이스샵의 더페이스샵코리아는 2006년에도 23% 이상의 매출 성장세와 15% 대의 안정적 영업이익률 유지가 가능할 전망

에이블씨엔씨는 더페이스샵코리아, 아이피어리스(스킨푸드), 소망화장품(
뷰티크레딧) 등의 후발업체들과 태평양, LG생활건강 등의 대형업체들에게 시장을
잠식 당한 것이 주요 요인. 게다가 신규 런칭 제품과 해외시장에서의 실적 가시화가 지연된 것도 실적 부진 요인으로 작용

국내 약 20여개의 저가 브랜드가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별로 추가적인 매장 출점을 계획하고 있으며, 일부 신규 업체들도 시장에 진입할 계획으로 있어 저가 화장품 시장은 신생업체의 진입과 도태가 반복되는 상황에 놓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선두업체들의 매장수가 적정매장수인 150~200개를 훨씬 초과하는 300개
이상에 달하고 있어 후발업체들 역시 매장 확대에만 열을 올리고 있기 때문임. 이는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기 어려운 저가 화장품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면 이미 이 시장은 레드오션으로 전환된 것으로 판단된다.

이에 따라 업체별로 기존의 로드샵 중심에서 벗어나 대형할인매장 및 백화점 등의
종합유통채널, 드럭스토어 등의 숍인숍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리고 프리미엄제품의 런칭을 통한 고급 이미지도
부각시키고 있음


참고문헌
Ⅳ.참고문헌 및 사이트
․ www.beautynet.co.kr
․ http://www.able-cnc.com/
․ http://kostat.go.kr/

․ 뉴시스 : 미샤 "브랜드숍 화장품 1위 재탈환"···새 BI 발표 - 2006.11.08
․ 동아일보 :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의 눈물과 성공 추적해보니 (2010.11.06)
․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 / 이선영 지음
․ 미샤 3300원의 신화 / 우병현 지음
․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 안종배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어보가 기업가 정신] 성주인터내셔널 ERIS모델에 의한 성공사례 분석
  • 할 수 있다. 산업 환경에 대한 유연하면서도 전문적인 성주 International의 사고방식은 CEO의 그것을 그대로 빼닮았다. 개방적이면서도 합리적이고 투명하면서도 전문성을 갖춘, 게다가 사회 환원의 정의마저 구현해 나가는 성주 International은 벤처 창업을 꿈꾸는 세계의 모든 예비 창업가들에게 진정한 모범 답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참된 기업가 김성주 사장의 참된 기업 성주 International의 내일은 언제나 오늘, 바로 지금부터 시작이다.감사합니다.

  • [창어보가 기업가 정신] 성주인터내셔널 ERIS모델에 의한 성공사례 분석
  • 가진 강점을 활용한 여성 리더만의 방법으로 기업을 이끌어가는 김성주 사장은 21세기를 이끌 여성 경영인의 참 모습산업 환경에 대한 유연하면서도 전문적인 성주 International은 떳떳하고 정직한 불굴의 CEO 김성주 사장의 경영 이념을 그대로 반영한 참된 기업개방적이면서도 합리적이고 투명하면서도 전문성을 갖춘, 게다가 사회 환원의 정의마저 구현해 나가는 성주 International은 벤처 창업을 꿈꾸는 세계의 모든 예비 CEO들에게 진정한 모범 답안12

  • [경영학] ERIS 모델로 본 하워드 슐츠CEO의 스타벅스 분석
  • 분석과 평가를 바탕으로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기업가의 가장 중요한 과업이다. 이를 공식화하면 다음 아래와 같다. 우리 조는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CEO로 경영하고 있는 ‘스타벅스’ 경영성과를 다음의 네 가지 요인을 중심으로 분석하고 문제점 및 발전방향을 제시해보았다.VP=f(E, R, I, S)VP: 벤처기업의 경영성과E: 기 업 가R: 자원과 역량(Resources and Capabilities)I: 산업 환경 (Industry Environment)S: 전략(Strategy)Ⅱ . E.R.I.S 모델에 의한 ‘스타벅스

  • E Sports E Sports 정의 E Sports 보급화 요인 E Sports 발전 연혁
  • 모델 및 수익구조 다각화를 4대 핵심과제로 선정하여 연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e스포츠 활성화 및 균형발전을 위해 현재 협회에서 개최하고 있는 신한은행 프로리그를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준프로게이머 선발전의 정기 개최를 통한 체계적 선수 육성 시스템 확립, 제 2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의 지속 개최와 확대를 통한 e스포츠의 정식 체육종목화 요건 충족 및 전국 시도지회 설립 건설에 박

  • [경영, 벤처창업,] 벤처기업 넥슨(NEXON)의 성공사례
  • 벤처창업이란?공업 발전법에 의한 공업 기반 기술 개발사업의 성과를 기업화 하는 사업,정보화 촉진법에 의한 정보통신 기술개발사업의 성과를 기업화하는 사업, 소프트 웨어 개발 촉진법에 의한 소프트 웨어 개발사업의 성과를 기업화 하는 사업, 기타 신기술을 이용하는 사업 ERIS모델이란? 기업가 ( E : Entrepreneur )자원과 역량 ( R : Resources and Capabilities)산업환경 ( I: Industry Environment)전략 ( S : Strategy) VP =(E, R, I, S)ERIS모델에 따른 NexonNexon 의 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