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mis] CJ GLS 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 b o u t S C M
A b o u t C J G L S
A b o u t C J 시스템즈
- 본문내용
-
SCM의 정의와 목적
정 의
SCM이란 최초의 공급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에 이르기까지의
제품, 서비스 및 정보의 흐름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들을 통합적으로 운영하여 공급체인 전체의 최적화를 도모하기
위한 전략 기법이다.
목 적
물류 효율 증대, 재고 감축, 정시 배송, 비용 감축, 생산성 증대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의 충족 (고객만족)
SCM의 등장배경 (1/3)
기업환경의 변화
경쟁 우위 전략의 변화
기업의 핵심역량을 경쟁 우위 요소로 집중화
(비 핵심 부분은 아웃소싱 전략 활용가능)
산업의 글로벌화
고객의 제품 구입 채널 : Single⇒ Multiple
시장 형태 : 단일 국가⇒ 다 국가
최적화 활동으로의 전환
과거 : 각 단일 기능의 최적화
현재 : 전체 최적화를 우선 고려, 단일 기능의 최적화 추구
- 참고문헌
-
http://www.cjgls.com/
http://www.fnnews.com 파이낸셜뉴스 경제
http://www.ebn.co.kr/news EBN 경제, 전문지
http://www.etnews.co.kr/news-경제 과학
종합물류의 이해/전준수/박영사
한국경제신문 03월 06일/박동휘 기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