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다이에 사례로 살펴본 종합슈퍼 성립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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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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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의 정의
셀프서비스 방식의 도입과 종합화
SSDDR의 선풍
쇼핑센터 방식과 대중백화점화
다이에의 위기와 재건 노력
다이에의 현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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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소개
1957년 9월 1호점이 센바야시에 오픈
1962년 7월 상호를 다이에로 변경
1968년 11월 일본 최초의 본격적 교외형 SC를 오사카에 오픈
1978년 8월 일본에서 처음으로 「PB상품」발매
1980년 2월 소매업 첫 매출 1조엔을 달성
2005년 10월 새로운 다이에 그룹·미션 책정
12월 신로고 디자인·슬로건 도입
2007년 3월 이온·다이에·마루베니에 의한 자본·업무 제휴
셀프서비스 방식의 도입과 종합화
(2) 식품을 중심으로 종합화
1958년 12월 고베 산노미야점을 개점 (체인화의 첫걸음)
식품을 주력상품으로 판매
셀프서비스 방식을 도입
확장 후 점포가 너무 커서 식품, 잡화 외에 추가로 의류도 판매 시작
1960년 11월 산코쿠점 개점
정육,청과물,수산물(일본에서 신선3품) 판매, 식품부문이 더욱 강화
1961년 이타야도, 센바야시, 니시고베에 3개의 점포 개점
1962년 식료품은 다이에 매출액의 60~70%차지
잡화점 형태에서 식료품중심 셀프서비스점으로 변화하였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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