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가격파괴와 신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유통론적 해석.
물가는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따라 상하로 합리적 변동을 한다. 급격한 생산수단의 발달, 유통혁명, 다양한 소비패턴의 변화 등으로, 상식을 초월한 경제활동현상이 나타나서, 가격변동의 심화, 물품수급의 불균형 등으로 인한 유통질서의 이변을 초래하였다.
원래 일본에서 엔고여파(円高餘波)에 의해 상대적으로 물가앙등이 심해서 수입물품유통으로 국산품가를 조절하면서 만들어진 신조어였는데, 현재는 그 의미가 확대해석되어 원가절감, 물류구조개선 등으로 원제품가의 절반 이하까지 낮추는 가격폭락을 뜻한다. 미국 월마트의 유통혁명, 영국신문업계의 가격전쟁, 그리고 IBM사 등이 pc시장에서 주도한 30% 가격인하 등이 가격파괴의 대표적 예이다.1997년을 전후한 IMF파동 등으로 인한 경제경색, 매기부진의 장기화는 정상관행에 의한 시장경제를 지탱할 수 없게 하였으므로, 파격적인 수단을 채택하기에 급급하게 만들었으며, 그 결과 나타난 현상이 최저마진 창출을 위한 대량구입·매출, 서비스코스트의 극소화 등으로 창고형매장, 끼워팔기, 다품목동시매매 등 유통마진의 살빼기가 두드러지게 되었다. 이러한 새로운 경영실태는 E-마트와 프라이스클럽, 최근의 할인판매, 인터넷을 통한 재택거래 등 소비생활의 합리화와, 차량의 대중화, 주말쇼핑문화의 장려 등으로 바뀌고, 거기에다 할인업태의 선풍적 인기, 주요 백화점의 고객유인작전인 투매나 보너스 상품 등으로 발전하면서, 정상적인 상윤리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가격질서의 무시, 즉 가격파괴란 말이 쓰이게 되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16~17세기에 중유럽에서는 귀금속인플레이션의 상태가 발생, 신대륙에서 생산된 막대한 은이 유입됨으로써, 일반 물가수준이 3배 이상 올라 가격파괴현상인 가격혁명(price revolution)이 일어났다.
- 참고문헌
-
[출처] 신유통업체 분석|작성자 rlaalsdn34
나, 고양이 그리고 캣닢들|작성자 봄날의 고양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