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산업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 론
1. 선정동기
제 2 장 국내 화장품 산업의 시장동향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시장규모
2. 국내화장품시장의 R&D현황
3. 국내화장품시장의 수출입현황
제 3 장 국내 화장품산업 환경
1. 화장품산업의 경제적 위치
2. 국내 화장품 산업의 여건변화
제 4 장 결론
- 본문내용
-
제 1 장 서 론
1. 선정동기
화장품의 소비자 계층을 살펴보면 과거 여성이 대부분 이였다. 기업에서는 전 연령층에 맞게 제품을 세분화 시키고 특화시켜 적극적인 신상품의 개발 및 시장을 세분화하여 마케팅 전략의 수립을 하고 있으나 아직도 수입화장품을 선호하는 주 소비 대상은 신세대 경향을 지닌 젊은 여성층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여성층들의 경우 비단 화장품뿐만 아니라 모든 상품에 관련되어 수입품과 세계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특히 화장품 경우 수입화장품에 대하여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다. 수입화장품의 성공적인 진출과 시장 점유율의 증가는 빠른 속도로 국내 화장품 시장을 선점하고 있으며 이는 곧 국내 화장품산업의 발전을 저해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수입화장품으로 인한 시장에서의 수입화장품의 시장 점유율 증가와 현재의 지속적이며 만성적인 무역수지 불균형 현상을 살펴보고 국내 수․출입현황과 가장 많이 수․출입되는 국가, 그리고 그에 따른 문제점을 알아보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여 국내 화장품이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21세기의 주요산업으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도록 만들어야 할 것이다.
제 2 장 국내 화장품 산업의 시장동향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시장규모
2006년 국내 화장품 생산실적을 기준으로 추정한 화장품 시장은 4조 2천억원 규모로 전년대비 8.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시장은 2001년 2002년 각각 9.5%와 11.8%의 상승률을 기록하여 약 4조 2천억 원 규모로까지 성장했었으나 2003년과 2004년에는 마이너스 성장률로 시장이 하락세로 들어섰다가 2005년 이후로는 점차 성장세가 회복되고 있는 상황이다. 2006년도 총 생산실적은 3조 9,803억 원으로 전년도에 비해 7.8%증가하였다. 생산규모도 2003-2004년 역속 하락세를 보인데 반해 2006년에는 2002년 수준으로 생산액 규모가 확대되었다.
2006년 화장품의 수출은 전년대비 0.7% 감소한 2,910억원, 수입은 5.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