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관리] Chapter16. 호텔의 회계업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호텔관리부문의 중요성
1.매출에 대한 예측
2.예산수립 및 집행
3.재무관리
4.경영관리보고서의 작성
5.내부 통제시스템 개발
6.주주총회 관련 보고서 작성 및 유지
7.내*외부 감사업무
8.관공서업무
본문내용
호텔관리부문의 역할

관리담당임원 : 4장에서 설명
관리 및 회계부서장
①객실영업, 식음영업, 부대시설영업에 따른 영업예측의 시스템 구축
②호텔의 중장기 경영계획과 예산 수립
③연간 예산 및 월간 예산 수립
④자금계획 수립
⑤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재산목록 작성

⑥현금흐름 보고서 작성
⑦일일경영관리보고서 작성
⑧수정 매출보고서 작성
⑨현금, 외상매출금 회수, 외상매입금 지불, 구매 및 검수, 재고조사, 급여 등에 대한내부통제업무
⑩내부, 외부 감사업무의 주관
⑪체인본부,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 제출할 각종 자료의 생산
⑫호텔과 관련된 각종 계약서의 유지



4. 회계의 기본 가정
화폐측정의 가정
화폐로 표현할 수있는 거래 정보만이 어느 한 기업실체에 대한 회계기록에 포함됨
기업실체의 가정
소유주와 경영자와는 별개의 독립된 기업실체가 존재
회계기간의 가정
기업이 경제적 수명은 짧은 회계기간단위로 나눌 수 있음
계속기업의 가정
기업의 충분한 수명을 갖는다는 가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qui***
    (2015.03.18 19:28:25)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업ppt 레포트
  • 호텔업4.관광정보업의 발전과정구 분Tour 시대Tourism 시대Mass/Social Tourism 시대호텔수작업에 의한업무처리1960년대 전산 서비스대행사의 등장으로 관리부서업무의 부분적인 전산화1970년대 들어서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출현단순한 회계업무처리에 집중항공사와 여행사와의 연계 시스템구축호텔경영정보 시스템의 통합화 추진호텔관리자들의 능동적인 정보화 대응전략 수립요구여행사수작업에 의한업무처리최초의 여행사 등장컴퓨터를

  • [호텔경영] 위탁경영사례
  • 회계부분까지 운영 감독하게 되지만 자본 또는 운영자본은 투자하지 않으며 호텔의 위험이나 손실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소유회사는 경영권과 업무 통제력을 상실하게 되고 운영 자금과 수수료를 지불해야하며 대지, 건물, 가구, 집기류, 운영자본 등을 경영회사에 제공해야 한다.< 소유회사가 받게 되는 서비스>-개업 전 서비스: 시장조사, 예상 사업수익, 건설계획과 지도, 실내 인테리어, 운영계획 수립과 실시, 자재구매지원, 운영관리자

  • [직무교육개론]분야별 직무내용 조사(호텔산업, 여행산업, 항공산업)
  • 호텔관리자① 하는 일 : 호텔 내의 부서 운영을 기획, 지휘 및 조정한다. 호텔고용되며 객실 시중, 대금수납 등을 직접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② 관련학과 : 경영학, 경제학, 관광학, 광고홍보학, 무역유통학,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등이 있습니다. ③ 평균임금 : 3187(만원) ④ 업무수행능력 : 가르치기, 논리적 분석, 학습전략, 사람 파악, 문제 해결 ⑤ 필요지식 : 인사, 고객서비스, 경제와 회계, 영업과 마케팅, 영어 ⑥ 업무환경 : 역할 갈등,

  • [호텔경영]객실요금의 책정과 손익분기점
  • 객실요금의 책정과손익분기점발 표 일 자 ; 2003년 4월 3일 목요일목 차Ⅰ. 객실요금의 책정 방법1. 약식접근법2. 회계학적 접근방법Ⅱ. 객실요금 적용 방법1. 단일 요금 적용법2. 객실 유형에 따른 적용법3. 세분 시장별 차등 적용법Ⅲ. 손익 분기점Ⅳ. 예상계획과 호텔 경영의 비용 개념 1. 예상계획의 의의와 형태2. 호텔 경영의 비용 개념3. 호텔의 부분별 비용 구분Ⅴ. 호텔 경영의 비용 관리1. 탄력적 인력운영 및 업무 방법2. 호텔의 전산화

  • 호텔조직, 항공사조직, 여행사경영조직
  • 호텔조직, 항공사조직, 여행사경영조직목차호텔조직, 항공사조직, 여행사경영조직I. 호텔조직II. 항공사조직1. 운영기능2. 자원 시스템III. 여행사경영조직* 참고문헌호텔조직, 항공사조직, 여행사경영조직I. 호텔조직호텔조직은 객실부문, 식음료부문, 오락․연회부문, 관리부문 등으로 크게 나눌 수 있으며, 적게는 현관부문, 객실관리부문, 식당부문, 오락 ․ 연회부문, 주방부문, 회계부문, 기술부문, 관리부문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이들 업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