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전쟁]이라크전이 세계경제에 미칠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결론
참고자료
※이라크전쟁에따른 우리나라의 수출시장의 어려움
※전쟁이 각 나라들에게 줄 득과 실
- 본문내용
-
이라크 전쟁 발생 이후의 세계경제에 대해서는 비관적인 전망이 우세하다.
특히 세계 경제가 전반적으로 침체된 상황에서 유가의 급격한 상승은 `제 2의 오일 쇼크` 우려를 낳고 있다. `9.11 테러`이후 지속된 미국의 `테러와의 전쟁`과 미국의 이라크에 대한 전쟁 위협으로 국제 유가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 전쟁 발발 이전에 이미 30달러를 훨씬 상회하는 수준에 도달했다. 경제 분석가들은 지난 91년 걸프전 당시에도 유가 급등으로 세계 경제가 어려움 에 처한바 있다고 상기시키고 현재 세계 경제는 무역에 대한 의존도가 심화되고 미 국 경제의 영향력이 더 커졌기 때문에 걸프 지역의 전쟁은 세계 경제에 더 큰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이라크전 발발 이후 유가가 배럴당 45달러를 넘어서고 심지어 일부 경제연구소는 배럴당 70달러 선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 이 같은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다. 또한 이라크 전쟁이 끝나고 사담 후세인 정권이 축출된 이후에도 이라크의 석유 생산량이 조기에 늘어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분석가들은 이라크가 걸프전 이 전 수준으로 생산량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수년간 수십억달러의 자금이 투입되어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