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삼성, 하이얼, 샤프 인적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삼성의 인재경영
2.삼성의 인재관리
3.하이얼의 인재관리
4.샤프의 인재관리
- 본문내용
-
삼성의 인재경영
명품 비단잉어
선택
-처음 500만마리 치어중 4~5년후
-품평회에 나가는 잉어는 고작 4~5마리
→ 도태된 직원은 과감히 해고
집중
-도태된 잉어는 버리고
-선택된 잉어에게만 집중!
→ 훌륭한 직원에게 집중투자
샤프 전자의 인적자원관리
종업원의 자주성에 중심을 둔 인사제도
1. 챌린지 코스(샤프 리더쉽 프로그램)
- 2001년부터 시작된 준관리직 종사자의 경영 전반의 기획 업무 향상
을 위해 도입.
- MBA에 준하는 지식 교육, 커리어개발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
- 젊은 준관리직 종사자가 주 대상
- 연공서열이 중시 된 과거와 달리 성과위주제도(월급제)와 이에 따른
승진제도를 도입. 젊고 유능한 인재를 조기 등용하는 기회를 제공
2.공모엔토리제도
- 응모한 사원들 중 가장 최적의 인재를 배치하기 위한 조직 시스템
- 도전 의욕이 높은 사원은 언제나 자신의 능력과 커리어를 위한 부문
에 응모, 능력발굴의 기회를 얻을 가능성이 있음.
- 유연한 회사 내의 구인 방법으로 조직활성화와 개인능력 활성화를 꾀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