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PMP산업분석-시장동향 및 전망을 중심으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DMB방송의 상용화와 휴대용 대용량 메모리의 등장과 함께 차세대 디지털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인 PMP(Portable Multimedia Player)에 대한 시장조사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PMP 단말시장 현황
1.1 시장발전 현황
1.2 시장저해 요인
2. PMP의 개념 및 출현 배경
2.1 개념
2.2 출현 배경
3. PMP의 기능 및 유형
3.1 주요기능
3.2 유형
4. PMP 업체 및 제품 동향
4.1 업체 전략 방향
4.2 제품 개발 방향
5. PMP 단말시장 전망
5.1 시장규모 전망
5.2 향후 발전방향
- 본문내용
-
시장발전 현황
- PMP의 판매량은 증가 추세에 있으며 전문가들은 PMP 판매 증가의 배경으로 대용량 디지털 제품을 선호하는 최근 추세를 꼽고 있음
- 디지털 컨버젼스 현상이 본격화되면서 20~40 GB의 대용량에 모든 기능이 실현가능한 PMP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임
시장저해 요인
- PMP는 이동중 동영상 감상이라는 본원적 상품성의 한계 때문에 타 기기와의 경쟁에서도 뚜렷한 비젼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음
- 케이블 TV등에 비해 화질이 떨어지며 다운로드 시간이 길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음
- Navigation을 제외하고 자체적인 통신 및 네트워크 연결은 미미한 실정이며 현재는 Syndication 수준으로 PC와 연결되고 있음
- LCD, HDD, 디코더칩셋 등 제조원가가 높은 대부분의 주요 부품을 수입하기 때문에 부품 국산화율이 5% 수준에 불과하여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음
시장규모 전망
- PMP출하량은 2004년 68만대에서 2008년 3천8백만 대 보급이 예상되며, CAGR이 171%로서 빠른 속도로 보급될 것으로 전망됨
- 향후 HDD PMP 위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2005년의 PMP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00~130% 증가한 약 2.5~2.8억 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2008년 PMP시장은 13~1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임
- 향후 Windows Mobile PMC 비중이 Linux 기반 보다 높을 전망임
- 현재 삼성과 레인콤을 비롯한 12개의 주요 MP3플레이어 제조업체들이 MP3플레이어보다 하이엔드 방식의 대안제품으로 PMP 제품 판매를 증가시키려는 시도를 하고 있음
- 그럼에도 불구하고 PMP 시장규모는 연간 수십만대 정도에 머무를 전망이며 MP3P보다는 전반적으로 이용률이 낮을 전망임
<중략>
자료평가
- 좋아염 :)
- dnqud***
(2008.10.29 00:09: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